롯데닷컴, 노령견 관련상품 지난 1월 한달 판매량 전년대비 15%, 개모차는 26% 껑충

▲ 최근 노령견의 유모차인 개모차의 판매량도 늘고 있다. 롯데닷컴서 1월 한달 간 전년 동기 보다 26% 증가했다.

[컨슈머와이드-오인주 기자] 애완견도 노령화시대를 맞았다. 이에 노령견 관련 상품의 매출이 뛰고 있다.

롯데닷컴은 사료를 포함한 노령견 전용 상품 품목의 1월 한달(1/1~1/31)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특히 유모차, 영양제와 같은 이색상품의 매출은 1월 한달 간 전년 동기 보다 각각 26%, 39% 이상 상승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노령견을 위한 용품 중 매출이 가장 높은 품목은 사료다. 특히 최근에는 오븐 베이커리(Bakery)시스템으로 생산된 반건조(습식)사료의 인기가 뜨겁다. 또한 노령견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관절질환, 심장질환, 알레르기 등 질병에 따른 맞춤형 사료를 찾는 고객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인기상품인 ‘올가닉 홀리스틱 반습식사료 관절질환 예방(1만3250원, 800g)’제품의 경우 관절에 좋은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함유해 노령 견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최근 노령견의 유모차인 개모차의 판매량도 늘고 있다. ‘페티오 디럭스 애완유모차 106(9만9000원)’은 7kg까지의 애견을 태울 수 있으며, 360도 회전하는 앞바퀴와 브레이크가 장착된 뒷바퀴가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을 가능케 한다. 내부에는 안전줄과 부드러운 바닥패드가 장착되어 있고, 햇빛이나 바람을 막아주는 커튼막도 있어 안정감을 준다.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영양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노령견 필수 아이템이다. ‘뉴트리벳 시니어 바이트(Senior-Vite, 1만6900원, 89ml)’는 노령견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해 영양 균형을 맞춰주는 종합영양제다. 성인병과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주고, 종양을 예방하는데 도움되는 ‘오메가3’ 도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아이템이다. 인기상품으로는 ‘뉴트리젠 오메가3(노령견, 1만350원, 120.5g)’가 있다.

▲ 롯데닷컴서 사료를 포함한 노령견 전용 상품 품목의 1월 한달(1/1~1/31)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롯데닷컴 애완용품 담당 김현민MD는 “노령견의 경우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심적으로나 금전적으로 부담이 커져 다른 연령대보다 품질이 좋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노령견 전용 건강식품이나 용품은 물론 주인의 지식을 위한 노령견 관련 도서까지 다양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