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모집, P&G 임직원들로부터 트레이닝과 멘토링을 받으며 비즈니스 실무 체험

‘2018 P&G CEO 챌린지'
‘2018 P&G CEO 챌린지'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한국P&G가 글로벌 인재를 발굴, 양성하는 ‘2018 P&G CEO 챌린지(CEO Challenge)’에 도전할 참가자를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P&G CEO 챌린지는 실제 있었던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해결전략을 제안하는 시뮬레이션 대회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 대회의 한국 우승팀은 싱가포르 APAC 라운드에 출전, APAC 우승팀은 두바이에서 열리는 글로벌 라운드에 진출해 전세계 인재들과 겨루며 글로벌 역량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한국P&G 임직원들로부터 마케팅, 영업전략 수립에 대한 트레이닝과 멘토링을 받으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올해는 P&G 브랜드이자, 국내 면도기 시장 1위 브랜드인 질레트의 마케팅 및 영업전략을 개발하는 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2017년 P&G CEO 챌린지 참가 후 동계 인턴십을 거쳐 입사한 영업부서의 최예슬씨는 “P&G CEO 챌린지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비즈니스 상황에 적용해 실무를 경험하는 대회라는 점이 인상깊었다”며, “국내외 현직에 있는 P&G 전문가들에게 직접 배우고, 네트워크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덧붙였다.

한국P&G HR본부 라이 수리야 켄트 상무는 “인턴십을 통해 P&G에 입사한 직원들이 CEO까지 올라갈 수 있는 철저한 내부 승진제도를 반영한 P&G의 핵심 채용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며, “P&G는 앞으로도 무한한 잠재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2018 P&G CEO 챌린지 지원 대상은 2020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로, 2019년 상∙하반기 중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P&G CEO 챌린지 홈페이지에 9월 30일 정오까지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테스트를 완료해야 하며, 최종 참가자는 면접을 통해 결정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