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위 중 4개 제품이 식품 카테코리...1위 제품은 TS샴푸

K쇼핑이 TV앱 중소기업 히트상품 베스트 10을 선정했다.(사진: K쇼핑 제공)
K쇼핑이 TV앱 중소기업 히트상품 베스트 10을 선정했다.(사진: K쇼핑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K쇼핑이 TV앱 중소기업 히트상품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TS샴푸로 나타났다. 이는 K쇼핑은 TV앱 주문 수량을 기준으로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중소기업 히트상품 베스트 10을 집계한 결과다. TV앱 서비스는 시청자가 직접 리모컨으로 상품을 검색하거나 원하는 쇼핑방송을 VOD 형태로 골라보는 디지털 홈쇼핑의 대표적인 쇼핑 플랫폼으로 기존 아날로그 TV홈쇼핑과는 다르게 능동적인 이용행태가 특징이다.

19K쇼핑에 따르면, TS샴푸가 주문수량 1위를 달성했다. 1위를 기록한 TS샴푸의 경우 요즘 급증하는 현대 탈모인들의 선호 제품이다. TS샴푸는 홈쇼핑뿐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 입점 확대와 판매 증가로 입소문이 확대됐다. 이같은 반응에 힘입어 K쇼핑에서 1위라는 결과를 얻었다.

이어 K쇼핑 파마스의 제주조생귤이 2, 잭필드 2018 여름 남성 숨쉬는 바지가 3, 오스트바흐 휴대용 충전식 전기면도기가 4, 베스트하임 THE 건강한 에어프라이어가 5, 갤리포니아 생 아보카도가 6, 필리핀 카라바오 생망고가 7, C2 남성 아쿠아 쿨진이 8, 오늘 제주 큰 大갈치가 9, 도루코 페이스7II 면도기 풀세트가 10위를 차지했다.

TV앱 중소기업 히트상품 베스트 10 중 특이점은 식품카테고리의 선전이다. 10개 히트상품 중 식품카테고리 제품이 4개다특히 TV앱 베스트 식품 중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신선 식품을 산지에서 직배송하는 K쇼핑 파머스 상품이 주문수량 2위를차지하는 등 방송에 소개되지 않고도 TV앱 판매만으로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이외에도 K쇼핑은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식품 특집전인 자연에가’, ‘전국시장자랑등을 운영해 시즌 제철 식품을 특가로 판매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같은 식품카테고리 선전에 대해 K쇼핑측은 사이즈, 색상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하는 패션, 이미용 카테고리에 비해 식품군이 비교적 구매 결정에 있어 관여도가 낮고, 다품종 소량구성 판매가 가능해 홈쇼핑 방송상품의 대량구성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이 합리적 구매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K쇼핑은 TV앱을 통해 1200여개 상품을 전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이중 80% 가량이 중소기업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TV홈쇼핑이 한 시간에 하나의 상품만을 편성할 수 있는 데 반해 TV앱은 상품 수에 제한이 없어 TV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많은 입점의 기회를 제공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