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일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메탈릭 소재와 썸머 탱크와의 레이어링 등 패션 카테고리로의 진화 꿈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올 겨울 새로운 스타일로 롱패딩 트렌드 리더의 입지를 다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올 겨울 새로운 스타일로 롱패딩 트렌드 리더의 입지를 다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지난해 롱패딩 유행으로 톡톡히 효과를 본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올 겨울 새로운 스타일로 롱패딩 트렌드 리더의 입지를 다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최근 '18 F/W 쇼케이스'를 통해 패딩의 컬러 및 소재,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변주하며 롱패딩 스타일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일명 '김밥 한 줄'로 불리며 획일화된 디자인과 모노톤 일색이던 롱패딩 스타일에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단순히 방한 제품으로만 여겨지던 롱패딩에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패션성을 불어넣으며 롱패딩을 하나의 '패션 카테고리'로 진화시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디스커버리는 롱패딩의 부피감 및 기장감에 변화를 주는 것은 물론, 메탈릭한 소재 및 그라데이션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패딩에 패딩을 겹겹이 레이어링 하거나 패딩 속에 썸머 탱크탑을 매치하는 등의 스타일링을 통해 디스커버리가 보여주고자 하는 패션의 코드를 제시했다.

디스커버리 관계자는 "방한용 제품으로 여겨지던 다운 자켓에 스타일과 컬러, 소재를 적극적으로 다양화해 디자인의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마켓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운 자켓 넘버원 브랜드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며 "춥고 활동성이 떨어지는 겨울에도 폭넓은 디자인과 생동감 있는 컬러의 패딩으로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퍼스널리티를 마음껏 드러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스커버리는 쇼케이스에서 공개한 90여 가지 패딩 제품을 오는 18일 오픈하는 디스커버리 팝업 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