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일까지 미디어 콘텐츠, VR등 첨단기술 통합한 멀티미디어 축제 개최

(사진:서울시)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닷새동안 상암문화광장, 누리꿈스퀘어 등 DMC 곳곳에서' DMC 페스티벌 2018'이 열린다(사진:서울시)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닷새동안 상암문화광장, 누리꿈스퀘어 등 DMC 곳곳에서' DMC 페스티벌 2018'이 열린다.

DMC 페스티벌 2018은 서울시와 ㈜문화방송이 공동주최하며 미디어‧엔터테인먼트(M&E) 업종 500여개 업체가 집적된 특화 클러스터인 DMC에서 디지털콘텐츠와 VR 등 기업의 첨단기술을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종합축제다. 

해당 페스티벌은 ▲한류스타가 총출동하는 방송‧음악 축제 ▲시제품 전시와 채용상담이 진행되는 기업지원 행사 ▲미디어 컨퍼런스 등 3개 분야 행사들로 구성된다.   상암문화광장, 누리꿈스퀘어 등 DMC 곳곳에서 진행된다.  

DMC 상암문화광장에서는 페스티벌 기간 내내 매일 저녁 방송·음악 축제가 열린다. ▲5일- 개막식및  ‘K-POP 슈퍼콘서트’( 레드벨벳, 여자친구, 워너원, 소향, 다이내믹 듀오 등이 출연)  ▲6일- MBC라디오 DJ들이 총출동하는 ‘라디오 DJ 콘서트’▲7일- MBC 프로그램 '복면가왕' 출연자들의 라이브 무대 ‘복면가왕 더 위너’▲8일- 최정상급 한류가수들의  ‘코리안 뮤직 웨이브’▲5일- 아시아 가수들의 콜라보레이션 무대 ‘아시아 뮤직 네트워크’ 등이 준비돼 있다.

DMS거리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기업지원 행사가 진행된다. R&D업체 21개사의 시제품 전시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7일에는 SBA콘텐츠홀에서 VR·AR관련 5개 기업의 인재 채용을 위한 ‘2018 서울기업 입사캠프’도 진행된다.  8~9일에는  DMS거리에서 뽀로로, 코코몽, 로보카폴리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나와 퍼레이드와 캐릭터 댄스를 선보이며 시민들과 포토 타임을 갖는다. 같은 기간 아마추어 밴드와 뮤지컬, 댄스 팀들이 버스킹 공연으로 DMC를  찾은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5~6일 양일간에는 MBC공개홀에서 ‘동북아의 중심에서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보이는 미래 컨퍼런스 2018(Visible Future Conferrence')가 개최된다.  첫째 날인 세션 1은 ‘동북아 경제협력’을 주제로 논의의 장이 펼쳐진다. 둘째 날인 세션 2와 세션 3은 ‘기술의 미래’에 대해 토의하고, 세션 4는 “DMC융복합포럼 X SPARK@DMC”를 주제로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기간 내내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DMC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공연 방청신청이 가능하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진흥본부장은 “상암DMC는 1990년대 매립지가 21세기 세계적 미디어·엔터테인먼트산업 클러스터로 발전한 도시재생의 상징”이라며, “4차 산업혁명 중에서도 핵심 분야로 손꼽히는 방송·엔터테인먼트, VR, 게임 산업 등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이번 페스티벌이 전 세계가 주목하는 멀티미디어 중심지로의 DMC 위상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