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 4~8월사기 온라인쇼핑몰에서 ‘앨빈 PU 가죽 퀸침대+독립 스프링 매트리스(음이온) 구매’...제조사가 성지배드산업(주), 매트리스 지퍼를 열어서 음이온 부직포 있으면 해당

에넥스가 라돈이 검출된 침대와 메트리스에 대해 자발적으로 리콜을 한다.(사진: 에넥스 홈페이지 캡처)
에넥스가 라돈이 검출된 침대와 메트리스에 대해 자발적으로 리콜을 한다.(사진: 에넥스 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에넥스가 라돈이 검출된 침대와 매트리스에 대해 자발적으로 리콜을 한다. 라돈이 검출된 가구는 대진침대, 까사미아에 이어 세 번째다. 소비자들의 라돈 공포가 깊어지고 있다.

지난 29일 에넥스는 홈페이지에 앨빈 PU 가죽 퀸침대+독립 스프링 매트리스(음이온) 자발적 리콜 안내문공지를 통해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빠른 조치를 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식 사과했다.

이어 지난 6월 판매중인 메트리스 전 제품에 대해 라돈 방출량 검사를 실시했으며 생활 방출량 수준의 기준치 미달로 안전성을 확인했다다만 지난 2012년 성지배드산업()이 제조하고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판매했던 앨빈 PU 가죽 퀸침대+독립 스프링 매트리스(음이온)’ 제품에서 안전치 기준 이상의 라돈수치가 측정됐다는 일부 고객의 제보가 에넥스에 접수돼 즉시 문제의 제품을 회수하고 검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 된 새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넥스에 따르면, 라돈이 검출돼 리콜되는 제품은 앨빈 PU 가죽 퀸침대+독립 스프링 매트리스(음이온)’으로 지난 2012년에 단종됐다. 판매시기는 20128월부터 1114일까지 4개월간이다. 이 제품은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됐다. 제조원은 성지 배드산업(). 리콜대상 확인 방법은 제조원이 성지 배드산업()이면서 매트리스 지퍼를 열어서 음이온 부직포가 있는지를 확인하면 된다.

리콜 접수방법은 에넥스몰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하는 방법과 콜센터(1833-5008)을 통해 접수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 전화폭주가 예상되기 때문에 온라인 접수가 더 빠를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