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관리에 시간과 비용 아끼지 않는 50·60 여성층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

▲ 참존 ‘참인셀 데이&나이트 에센스’

[컨슈머와이드-신미애 기자] 최근 외모 관리에 시간과 비용 아끼지 않는 50·60 여성층이 소비주체로 떠오르고 있다. 일명 어반그래니로 불리는 신 중년 여성들이 그 주인공이다.

최근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해 50대 이상 여성이 홈쇼핑에서 구매한 품목의 60%가 패션∙뷰티∙잡화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지난해 기준으로 60대 이상 고객의 매출 구성비가 10%를 넘어서기도 했다. ‘자식’보다 ‘자신’의 삶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50·60 여성층이 패션∙뷰티∙잡화 제품 구매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이에 참존화장품이 올해 설, 제 2의 젊음을 추구하는 어반그래니들을 위한 설 선물 뷰티 아이템을 추천했다.

■ 20대처럼 환하게 빛나는 피부를

외모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 어반그래니들에게 20대처럼 건강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피부는 언제나 초미의 관심사. 그렇기에 중년에 접어들며 활기를 잃고 칙칙해진 피부는 어반그래니들의 가장 민감한 피부 고민 중 하나로 꼽힌다. 깊이 패인 미간 및 팔자 주름만큼이나 칙칙한 피부톤 역시 동안과 노안을 가르는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 특히 다가오는 환절기, 급격한 계절 변화로 피부 노화가 가속화 될 수 있어 이를 대비한 스킨케어는 필수적이다.

‘참인셀 데이&나이트 에센스’는 참존의 프레스티지 브랜드 ‘참인셀’의 광채 에센스 라인으로 빛의 삼원색인 RGB 이론을 접목한 ‘프리즘 콤플렉스’ 기술을 통해 완성된 제품이다. 피부 빛의 원리 및 낮과 밤의 순환방식을 결합하여 피부 본연의 맑고 투명한 참빛을 되찾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

낮과 밤 시간대에 맞춰 하루 두 번 섬세한 스킨케어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미백 기능성의 데이 에센스는 붉은 수선화, 오크나무, 아틀란틱 오션 워터의 핵심 성분으로 낮 동안의 피부 톤을 우아하고 화사하게 끌어올려주고, 주름개선, 미백 기능성의 나이트 에센스는 모로코 장미, 소태나무 성분으로 밤 사이 피부 본연의 빛과 탄력을 채워 다음 날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익셥셔널 컴플리트 케어-넥 앤 데콜테 크림’

■ 기품이 느껴지는 젊고 건강한 넥-라인을

어반그래니들에게 ‘목’은 얼굴만큼이나 거울을 볼 때 민감하게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다. 제아무리 환하고 탄력이 있는 얼굴이라도 목에서 쇄골, 어깨까지로 이어지는 넥(Neck) 라인이 칙칙하고 탄력이 없다면 되려 우스꽝스러운 외모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

이른 바 ‘데콜테 라인’이라고도 불리는 이 부위는 데일리 스킨케어 시 소외되기 쉬워 잡티, 탄력 저하와 같은 노화 증상에 더욱 취약하다. 데콜테 라인은 잘 관리하면 외모에 기품을 더해줄 뿐 만 아니라 안색이 밝아보이는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어, 최근 뷰티업계에서도 나이가 들수록 반드시 관리해야 할 부분 중 하나로 주목하고 있다.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익셉셔널 컴플리트 케어-넥 앤 데콜테 크림’은 목과 데콜테 전용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노화로 인해 얇아지는 목 주름에 일종의 ‘매트리스’ 효과를 주어 탄력있고 젊은 목 라인을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콜라겐 구조를 재건하여 피부에 탄력을 더하고 색소침착을 억제하며, 외부 유해 요소를 견디는 피부 방어력을 향상시켜 목과 데콜테 라인의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 (좌) 시슬리 ‘시슬리아 쑤엥 데 멩 글로벌 안티에이지 핸드케어’ 우) 숄 ‘벨벳 스무드 익스프레스 페디’ & ‘벨벳 스무드 데일리 풋크림’

■ 아가씨처럼 하얗고 부드러운 손과 발을

젊은 시절, 각종 집안일로 거칠어진 손과 발은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나타내는 또 다른 신체 부위 중 하나. 특히 자외선 관리에 소홀해 생겨난 검버섯 등 손등 위 잡티와 거칠어진 피부결, 가문 논바닥처럼 심하게 갈라지는 발 뒤꿈치는 이제 막 외모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어반그래니들의 또 다른 고민거리가 되는 경우가 많다.

시슬리의 ‘시슬리아 쑤엥 데 멩 글로벌 안티에이지 핸드케어 SPF10’은 풍부한 영양 성분을 함유, 손 피부의 보습, 재생, 진정에 효과적인 핸드크림이다. 이미 생긴 검버섯까지 케어하는 효과가 있어 이제 막 손 관리를 시작하는 어반그래니들에게 적합한 데일리 핸드케어 제품이다.

풋케어 브랜드 숄의 '벨벳 스무드 익스프레스 페디'는 전동 발 각질 관리기로 집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셀프케어 제품.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된 고속 회전의 롤러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각질 제거 후 사용하는 같은 라인의 풋크림 ‘벨벳 스무드 데일리 풋크림’은 감초, 천궁 추출물, 작약 추출물, 칡뿌리 추출물 등 다양한 천연 추출물이 들어 있어 건조한 발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