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TV의 품격을 높여주는 커브드 디자인

▲ 사진제공: 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백영철 기자] 삼성전자가 5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 올해 전략제품인 88·78·65·55형 SUHD TV를 세계 최초로 출시하며 프리미엄 T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삼성은 커브드 TV 모델을 60% 확대해 40형에서부터 105형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의 커브드 TV를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게 했다. 

9년 연속 TV 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새로운 소재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 독자 개발한 화질 기술을 반영한 SUHD TV로 새로운 차원의 화질을 선사한다. 

새로워진 패널과 피크 일루미네이터(Peak Illuminator)기술로 기존 TV보다 2.5배의 밝기, 더 깊은 명암비 표현이 가능해 현실 세계의 더 많은 빛을 스크린에 담아낸다. 

삼성전자는 SUHD TV에 미세한 나노 크기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적용했다. 카드뮴을 쓰지 않는 친환경 기술을 위해 5년 이상 연구해 온 준비된 기술로, 관련 특허만 150여 건을 획득한 삼성의 독자 기술이다. 

또한, 기존 TV 대비 64배에 달하는 세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해져 빛에 따라 수천개로 달라지는 미세한 차이까지도 전달한다. 

SUHD TV는 새로운 표현력을 가진 디스플레이에 맞춰 콘텐츠까지 최적화하는 화질 처리기술을 갖췄다. 

SUHD 리마스터링 엔진(SUHD Re-mastering Engine)으로 콘텐츠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각 장면 밝기와 색감을 SUHD TV의 디스플레이의 표현력에 맞게 실감나고 풍부하게 표현한다. 

영상분석, 노이즈 제거, 업스케일링, 디테일 향상 네 단계로 구성된 UHD 업스케일링 기술은, 풀HD급 영상도 4배 선명한 UHD급 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삼성 SUHD TV는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린 커브드 디자인을 구현해 TV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몰입의 경험’을 준다. 

4m 내외인 한국 거실에 최적화된 4,200R 곡률의 커브드 화면은 시야 영역을 넓혀 실제보다 화면이 더 커보이는 ‘파노라마 효과’를 선사하며 여러 명이 동시에 보더라도 평면 TV보다 더욱 선명한 화질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JS9500에는 화면과 만나는 베젤의 단면을 경사지게 깎은 챔퍼(Chamfer) 디자인이, JS9000에는 원단이 부드럽게 물결치는 듯한 셔링(Shirring) 디자인이 적용돼 커브드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전후좌우 어디서나 아름다운 디자인을 살렸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