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역량 중심의 채용 평가 실시... 합격자는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웹∙앱서비스 개발 등 5대 플랫폼 사업 부서 배치돼 근무

(사진:KT)
KT가 올 하반기 공채에 앞서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별도 선발한다(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올 하반기 공채에 앞서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별도 선발한다. 학력, 어학 등 스펙은 완전히 배제한 열린채용 형식으로 진행되며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 중심의 평가가 이뤄진다. KT는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사원 채용 최종 합격자에게 학위나 경력에 관계 없이, 공채 신입사원과 동일한 처우를 제공할 계획이다.

9일 KT는 2018년도 하반기 공개채용에 앞서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사원 채용은 직무역량이 뛰어난 우수인재를 적기에 영입하기 위해 정기 공개채용과는 별도로 시행된다.

이번 채용은  학력 무관, 어학성적 무관 등 스펙 자체가 완전히 배제되고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에만 촛점을 두고 이뤄진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역량과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 문항과 별도의 필기∙실기 전형으로 구성돼 지원자의 전문성을 구체적으로 검증하게 된다.

입사 지원 접수는 오는 20일까지이며, 최종 선발은 올 10월에 마무리 된다. 본 전형으로 선발된 신입사원은 입사 이후 플랫폼 서비스 개발, 서버 어플리케이션 개발, 웹∙앱서비스 개발 등 5대 플랫폼 사업 관련 부서로 배치된다.

입사 지원은 K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직무정보, 일정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 역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경영관리부문장 이대산 부사장은 “AI, 블록체인, 5G 등 KT의 플랫폼 사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여 국민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KT DML2018년도 하반기 공개채용은 이달 말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