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공급 받는 계란을 동물복지란(cage free and free-range eggs)으로 교체 예정

(사진:컨슈머와이드DB)
20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글로벌 맥도날드의 정책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도 오는 2025년까지 공급 받는 계란을 동물복지란으로 교체할 계획이다(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자사에서 사용하는 계란을 동물복지란으로 교체 예정이다. 

20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글로벌 맥도날드의 정책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도 오는 2025년까지 공급 받는 계란을 동물복지란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글로벌 맥도날드는 지난 2015년, 10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2025년까지 동물복지란(cage free and free-range eggs)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정책에 따라 한국맥도날드 역시 국내 계란 공급업체와 협력을 통해 공급 받는 계란을 동물복지란으로 교체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한편, 현재 한국맥도날드가 공급 받고 있는 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기관인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전국 축산물품질평가대상 계란부문에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7회 연속 수상을 한 1+ 등급의 계란으로,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계란만을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