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 10의 업데이트 프로모션 세부 계획 공개

▲ 윈도우7 프로, 윈도우8 프로, 윈도우8.1 프로 등의 라이선스 보유자는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사진출처: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Samuel Jung 해외통신원]윈도우7 프로, 윈도우8 프로, 윈도우8.1 프로 등의 라이선스 보유자는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윈도우 10의 업데이트 프로모션 세부 계획을 더 공개했다. 앞서 지난달 22일 MS는 윈도10 프리뷰를 공개한 행사에서 정식버전 출시 후 1년 간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 8.1 사용자에게 무료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MS가 운영중인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지디넷에 따르면, 윈도7 프로, 윈도8 프로, 윈도8.1 프로 등의 라이선스 보유자는 윈도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유지보수 기간 동안 윈도우 업데이트도 받을 수 있다.

반면, 윈도7 엔터프라이즈, 윈도우8/8.1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보유자는 윈도10 무상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다. MS는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다양한 고객 유형별로 속도를 달리해 제공할 계획도 함께 공개했다.

MS는 윈도7, 윈도8의 하드웨어 최소사양과 동일할 경우 윈도10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며 다만 일부 신 기능은 새 하드웨어 기능을 요구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혹은 펌웨어 업데이트가 제조사나 ISV를 통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지디넷은 보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