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번 치료 받아도 한번에 청구 가능...추가 청구나 다른 보험사 청구도 간편하게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보험구 청구기능을 손해보험사에서 생명보험사까지로 확대했다.(사진: 리치앤코 제공)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보험구 청구기능을 손해보험사에서 생명보험사까지로 확대했다.(사진: 리치앤코 제공)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보험구 청구기능을 손해보험사에서 생명보험사까지로 확대했다. 또한 청구절차도 쉽고 간편하게 업그레이드 했다.

20일 굿리치 운영사인 리치앤코에 따르면, 이달초 굿리치 앱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험금 청구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우선 기존 손해보험사만 가능했던 소액 보험금 청구 기능이 생명보험사까지 확대됐다. 굿리치를 이용하면 국내 모든 손해보험사와 대부분의 생명보험사에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아직 제휴되지 않은 일부 생명보험사와도 협의가 마무리되면 국내 모든 보험사의 소액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진다.

또한 청구절차도 쉽고 간편해졌다. 리치앤코는 보험금 청구서 자동완성 기능과 모든 보험사의 청구서 양식에 맞게 PDF문서를 산출하는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굿리치를 통해 보험금을 신청하는 고객은 진단서, 진료비 영수증, 약제비 영수증 등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굿리치 앱에서 촬영하기만 하면 된다. 자동 완성된 보험금 신청서가 접수되면 리치앤코 보상청구팀의 검수 후에 보험사에 전달된다. 신청 후에는 청구 진행 상태도 안내한다.

여러 번 치료 받은 경우에도 한번에 보험금 청구 신청이 가능하다. 이미 청구한 내역을 클릭하면 같은 내용으로 반복 청구나 가입한 다른 보험사로의 청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한 기본정보를 매번 청구할 때마다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도 개선됐다.

리치앤코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청구서 자동완성 솔루션을 통해 복잡한 문서와 어려운 용어 때문에 서류 준비가 힘들어 보험금 청구를 포기하는 보험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