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행복해지는 방법 고민해 볼까요'... ‘SKT 행복 인사이트 시즌 2’ 개최
'함께 행복해지는 방법 고민해 볼까요'... ‘SKT 행복 인사이트 시즌 2’ 개최
  • 강진일 기자
  • 승인 2018.06.18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행복 인사이트 시즌 2’ ,공유 Infra 활용 함께 행복해지는 방법 고민....이달 25일까지 예선 접수, 본선 통과 30명에겐 근무 체험형 인턴쉽 자격 부여
(사진:SK텔레콤)
K텔레콤이 20대 청년들과 함께 자사의 공유 인프라를 이용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한다(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이 20대 청년들과 함께 자사의 공유 인프라를 이용해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8일 SK텔레콤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신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생각을 밝히는 ‘SKT행복 인사이트 시즌2’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SK텔레콤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함께 행복해질수 있는 방법’이다.

공유 인프라란 함께 사용하는 유무형의 자산으로  한 회사가 보유하고 활용하던 자산을 타인과도 공유함으로써 자산의 효율성을 높이거나 새로운 매출을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해 진행된 시즌1에서는 한 뼘 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청년들의 다양한 통찰력과 아이디어를 테드(TED)식 강연 형식으로 공유하고, 국민들의 온라인 투표 참여를 통해 성공적인 소통의 장으로 만들었다. 또 결선 진출 10명 중 2명은 올해 초 SK텔레콤 채용에 최종 합격하기도 했다.

올해  ‘SKT 행복 인사이트 시즌 2’는 SK텔레콤의 공유 인프라 활용에 대한 의지와 청년들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참신한 생각이 만나는 자리다.

이번 공모전 지원은 대학교 재·휴학생, 대학원 석사과정 1년차 학생이  500자 정도의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예선접수 기간은 18일부터 오는 25일까지며  1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는 심사위원 앞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욱 구체화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본선 통과자 30여 명은 SK텔레콤에서 근무 체험형 인턴십을 6주간 갖게 되며, 특히 30여 명 중 우수제안자 10명은 SK텔레콤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최종 발표회를 갖게 된다. 우수 제안자들은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도 받는다.

SK텔레콤 이준호 PR2실장은 “SK텔레콤은 그동안 축적해온 유무형의 자산을 세상과 공유함으로써 여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SK텔레콤의 공유 인프라와 청년들의 참신한 생각이 만나 우리사회가 함께 행복해 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