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없이 편리한 현금 결제...소상공인 누구나 신청 가능

28일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대상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접수를 시작했다.(사진: 카카오페이)
28일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대상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접수를 시작했다.(사진: 카카오페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대상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접수를 시작했다. 신청자들은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KIT)’를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28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카카오페이 QR결제'는 카카오페이가 작년 9월 출시한 ‘QR 송금서비스를 소상공인이 수수료 없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결제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사업자의 계좌와 연결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빠르고 안전하게 현금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소상공인들의 QR결제 이용을 돕기 위해 안내 스티커, 브로셔 등이 포함된 카카오페이 QR결제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QR결제를 활용하면 소상공인의 경우 결제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고객에게 계좌번호를 알려주거나, 잔돈을 거슬러 주는 번거로움도 덜 수 있다. 모든 송금 기록은 카카오톡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거래 내역 관리도 수월하다.

카카오페이 신청 방법은 28일부터 카카오톡 내 더보기 > 카카오페이메뉴를 통하면 된다. 카카오머니 이용 고객일 경우 사업자명, 배송지 등 간략한 정보만 입력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키트 제작 및 배송 비용은 카카오페이가 전액 부담한다. 키트는 1차 신청 기간 중 신청한 이용자에 한해서만 6월중 배송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현금 거래가 많이 발생하는 소상공인들의 경우 카카오페이 QR결제를 통해 훨씬 간편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