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천후로 당일 불참자 발생 현장 추가 참가자 생겨, 행사 원활히 진행하기 위한 조치. 당첨자 선정은 공정하게 이루어졌다 강조 "죄송한 마음으로 사과드린다"

토니모리가 지난 17일 진행한 비투비 팬사인회를 마무리하며 진행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사과했다.
토니모리가 지난 17일 진행한 비투비 팬사인회를 마무리하며 진행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사과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토니모리가 지난 17일 진행한 비투비 팬사인회를 마무리하며 진행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사과했다.

토니모리는 17일 롯데몰 김포공항점 MF층 이벤트존에서 ‘토니모리x비투비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이 팬사인회는 비투비의 육성재, 서은광, 임현식, 이창섭, 이민혁, 프니엘, 정일훈 멤버 7명이 토니모리의 모델로 발탁한 후 처음으로 소비자들과 접하는 공식행사였다.

총 80여명을 사전 추첨을 통해 선정하고 팬사인회를 진행하는 가운데, 선정되었으나 당일 팬사인회 현장에 오지 않은 불참자가 생겼고 이 과정에서 현장에서 비투비를 응원하는 팬 중에 사인회에 참가하는 인원이 생겼다.

일부 소비자들은 이 과정에 대해 비판했다. 토니모리의 팬사인회에 참가하기 위해 많은 금액을 썼으나 당첨되지 못한 고객들에 대한 우롱이라는 목소리까지 나왔다. 현장 참가를 한 소비자는 토니모리의 제품을 구매하여 응모한 사실에 대한 확인도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현장에서 참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당첨되지 못했어도 현장에 갔을 것’ ‘불참자가 많다는 것은 당첨자 안내를 충분히 고지하지 못해서 벌어진 일’ ‘당첨 발표를 믿을 수 없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이에 대해 토니모리 측은 당첨 안내를 사전에 진행했으나 당일 비가 많이 오는 악천후로 인해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불참자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당일 무통보 불참이 많아 추가 추첨을 진행할 수 있는 시간적 여건이 없었고, 행사를 원활히 진행하기 위한 조치였다는 설명이다. 또한 당첨자 선정은 공정한 방식을 통해 진행됐으며 총 80명이 선정되는데 응모건수는 총 20만건이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있었기에, 많은 응모를 한 소비자도 탈락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팬사인회 응모 이벤트는 브랜드 모델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도록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하였으나, 행사 당일 악천후로 인하여 불참인원 발생하였고, 부득이 일부 인원을 현장에서 추첨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소비자분들께는 죄송한 마음과 함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