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공유를 더 쉽게 ‘피드 게시물 공유 기능’ 선보여
인스타그램, 공유를 더 쉽게 ‘피드 게시물 공유 기능’ 선보여
  • 장하영 기자
  • 승인 2018.05.1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는 방식으로 ‘스토리 만들기 옵션’ 선택하면 가능. 원본 게시자의 경우 공유 여부 선택할 수 있어, 안드로이드 우선 적용
인스타그램이 타 사용자의 피드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이 타 사용자의 피드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인스타그램(Instagram)이 타 사용자의 피드 게시물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은 이 기능이 발견한 콘텐트를 자신의 팔로워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피드 게시물을 본인의 스토리에 공유하려면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는 것과 마찬가지로 게시물 아래에 있는 종이비행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여기서 스토리 만들기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포스팅이 맞춤 배경과 함께 스티커 형식으로 스토리에 나타난다. 이때 스티커를 회전하거나 크기를 조정하고, 스티커를 눌러 여러 디자인 스타일 중에서 선택해 꾸미기를 더할 수도 있다.

스토리에 공유된 피드 게시물은 원본 게시자의 계정 정보와 함께 표시되며, 스토리에서 공유된 포스팅 스티커를 터치하면 원본 게시물과 함께 원본 계정의 다른 게시물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에 공유하는 콘텐츠는 전체 공개 계정의 피드 게시물만 가능하다. 또한 본인의 게시물을 다른 사람이 스토리에 공유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해당 기능을 ‘설정’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에서 먼저 이용할 수 있으며, 곧 iOS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