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엠블럼 단 클리오 국내 출시..프랑스보다 1천만원 저렴
르노 엠블럼 단 클리오 국내 출시..프랑스보다 1천만원 저렴
  • 최진철 기자
  • 승인 2018.05.14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ZEN)과 ‘인텐스’(INTENS)의 2가지 트림...연비 ℓ당 17.7㎞
14일 로느 엠블럼을 단 소형차 ‘클리오’(CLIO)가 국내 공식 출시됐다. (사진:르노삼성차)
14일 로느 엠블럼을 단 소형차 ‘클리오’(CLIO)가 국내 공식 출시됐다. (사진:르노삼성차)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14일 로느 엠블럼을 단 소형차 클리오’(CLIO)가 국내 공식 출시됐다. 국내에 출시한 클리오는 프랑스 현지에서 시판 중인 차량 가격보다 최대 1000만원가량 저렴하게 책정됐다.

이날 로노삼성차에 따르면, 르노 클리오의 연비는 17.7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엔진은 1.5디젤엔진이고, 기어는 독일 게트락 6DCT. 정밀한 조향 감각을 중시하는 유럽형 스티어링 시스템과 서스펜션 세팅을 통해 안정적인 직진 주행과 정교한 코너링도 가능하다.

르노 클리오는 ’(ZEN)인텐스’(INTENS)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특히 인텐스 트림에는 LED(발광다이오드)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3D(3차원)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T,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등의 편의사양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넓은 7인치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은 물론이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만끽할 수 있으며, ‘온카(oncar)’ 스마트폰 풀 미러링 시스템을 사용하면 차량의 7인치 화면 안에서 스마트폰의 모든 앱을 구동할 수 있다. 여기에 탑 뷰(Top view)를 볼 수 있는 주차보조 기능, ‘이지 파킹(EZ Parking)’ 등을 통해 한층 편리하고 안전한 주차가 가능하다.

르노 클리오 젠은 1990만원, 인텐스는 2320만원이다. 구매 희망자는 이날부터 르노삼성 전국 지점과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계약할 수 있다. 국내에 출시한 클리오는 프랑스 현지에서 시판 중인 차량 가격보다 최대 1000만원가량 저렴하게 책정됐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한국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격 대비 만족도를 선사하기 위해 국내 출시가격을 프랑스 현지보다 인텐스 기준 1000만원 정도 낮게 책정했다소형차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인기 사양들을 국내 출시 모델에 대거 적용했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 클리오 구매 희망자는 이날부터 르노삼성 전국 지점과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계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