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배송 이용 고객 대상으로 워너원 멤버 11명 개별 및 전체 사진 담긴 총 11개 택배박스 22만개 렌덤배송...전체 모으려면 최소 11번 주문해야

1
워너원팬이라면 이젠 워너원택배박스도 수집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사진; 4일부터 G마켓이 스마일배송 이용고객에게 렌덤 제공하는 워너원 택배박스/제공:G마켓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위너원 팬이라면 수집할 것이 하나더 늘었다. 이번엔 워너원 11명 전체 멤버 단체 사진과 개별 멤버 사진이 새겨진 G마켓 택배 박스다. 22만개 한정수량으로 수집할 계획이라면 서둘러야 한다.

최근 워너원 팬들은 워너원 멤버의 모습이 담긴 브로마이드, 사진첩, 앨범, 콘서트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특히 브로마이드, 사진 등은 보통 한정판이다보니 수집에 경쟁적이다. 예로 화이트 맥주 모델인 강나니엘 브로마이드는 일부 맥주집에서 맥주를 마시는 고객에게 한정 제공한다. 그러나 워낙 맥주집에 많고 사전 공지가 안되다보니 팬들은 여러 맥주집을 전전하며 강다니엘 브로마이드를 수집하고 있다. 일부 고객들은 맥주집에 붙어있는 브로마이드를 떼어가기도 한다. 롯데리아에서 워너원 햄버거를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한 워너원 달력은 이벤트 시작 몇일이 안돼 한정수량이 동이나기도 했다. 롯데마트에서 워너원 브로마이드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면 게눈 감추듯 브로마이드가 사라졌다.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에서도 예전 1만원 이상 구매시마다 워너원 브로마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아침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이를 구매하려는 긴줄이 형성되기도 했다. 워너원 강다니엘을 모델로 세운 아이더 역시 해당 제품 완판 기록을 세웠다.

이번엔 택배박스다. 이 역시 수집하려는 팬들이 넘처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택배박스는 워너원 전체 멤버가 함께 촬영한 단체 이미지컷1장과 각 멤버 별 개인컷 1장이 양면으로 들어간 디자인으로, 멤버 수에 맞춰 총 11가지 디자인의 택배박스로 제작됐다해당 택배박스 역시 한정수량으로 22만개가 전부다. G마켓 스마일 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 대상으로 랜덤 배송된다. 배송 시작은 4일부터다. 따라서 워너원 택배박스를 소장하려면 최소 11번 이상 G마켓 스마일 배송을 통해 상품을 구매해야 한다.

1
G마켓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워너원 강다니엘/제공:G마켓

일각에서는 워너원을 이용한 마케팅이 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G마켓의 경우 스마일 배송의 경우 회원제로 운영된다. 당연히 가입비용이 있다. 여기에 워너원박스가 랜덤배송이다보니 11명의 멤버 택배박스를 다 모으거나 자신이 원하는 멤버 택배박스가 배송될 때까지 계속 주문을 해야한다. 이 비용 역시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워너원 청소년 팬들이다. 용돈 등으로 생활하는 청소년의 경우 적잖은 부담이 될 수도 있다. 여기에 배송 택배가 훼손될 경우 이에 따른 불만도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워너원을 이용한 팬심 마케팅이 정점을 찍는 듯하다워넉 고가의 모델료를 지불한 업체 입장에서는 수익창출을 위해 온갖 마케팅을 동원하겠지만 너무 과도한 경우 역효과를 불러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

1
G마켓 워너원 TV CF/제공:G마켓

한편, G마켓은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택배 박스 이미지 속에 숨겨진 스마일 로고의 개수를 G마켓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1(11)에게 워너원과 함께 하는 ‘G마켓 스마일클럽 콘서트초청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G마켓은 워너원(Wanna One) 멤버들의 새로운 매력을 볼 수 있는 CF도 공개했다. 이번 CF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 전용 서비스의 특장점을 마치 시조를 읊조리듯 소개하고, 워너원 멤버들은 이 나레이션에 맞춰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키는 장면을 연출했다. 특히 격렬한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르는 등 그동안 워너원이 보여줬던 통통 튀는 모습이 아닌 차분하고 편안한 모습이 담겨져 각 멤버들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1
G마켓 워너원 TV CF/제공:G마켓

이와 함께 G마켓은 이달 152359분까지 스마일클럽전용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오는 8월에 열리는 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해당 콘서트는 워너원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할 예정으로, 이벤트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전액 푸르메재단의 장애청년 자립기반 마련 한걸음더프로젝트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20일까지 스마일클럽 멤버를 대상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는 카드사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되는데, 오는 20일까지 6대 카드사(신한/현대/KB국민/롯데/NH농협/BC)를 이용해 스마일페이 카드사 전용 12% 쿠폰 2장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 이베이코리아 김소정 통합마케팅본부장은 스마일 캠페인은 고객들이 결제, 배송 등 기본 서비스 영역에서 차별화된 쇼핑 편의성을 느낄 수 있도록 최고의 혜택을 선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보는 것만으로도 눈과 귀가 힐링 되는 이번 워너원의 CF처럼 G마켓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쇼핑을 즐기는 동안 불편함 없이 편안하고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