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지오름 탐방로의 폐타이어 매트 친환경 야자매트로 교체, 다양한 안내판 설치. 세화해변 찾아 방치된 쓰레기 수거 등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27일부터 25일까지 올해 첫 ‘제주다우미’ 환경 보전 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27일부터 25일까지 올해 첫 ‘제주다우미’ 환경 보전 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27일부터 25일까지 올해 첫 ‘제주다우미’ 환경 보전 활동을 마쳤다고 밝혔다.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둔지오름 일대의 환경을 재정비했다.

두 차례에 걸쳐 이틀씩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서울과 제주 등 전국의 이니스프리 가맹점주 160여명이 참여해 둔지오름 탐방로 590m 구간에 깔려있던 폐타이어 매트를 친환경 야자매트로 교체했다. ‘청정과 공존’이라는 제주의 가치를 탐방객들과 공유하기 위해 탐방로 곳곳에 둔지오름이라는 명칭의 유래, 자생하는 식물명 등을 담은 안내판을 설치했다.

오름 봉사 이튿날에는 인근의 세화해변을 찾아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거리를 청소하는 등 해안가 환경을 정화했다.

제주다우미로 참여한 한 이니스프리 가맹점주는 “제주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는 대한민국 모두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제주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제주다우미는 ‘제주다움’과 ‘제주 도우미’를 합쳐 지은 이름으로 전국의 다양한 참여자들이 오름, 곶자왈, 용천수 등 제주 고유의 자연생태를 배우고 지키며 알리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의 대표적인 공익 활동이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2016년부터 제주도와 제주다우미 오름 보전 활동을 벌이고 있는데 현재까지 둔지오름 등 8개 오름, 5460m 구간 정비에 7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고 오는 7월에는 이니스프리 임직원과 제주도민, 대학생 300명이 추가로 함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