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개막
LG생건,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개막
  • 장하영 기자
  • 승인 2018.04.2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결한 위생관리 이 닦기 손 씻기 등 뮤지컬 통해 전달. 내년 3월까지 40여 차례 진행 예정
LG생활건강이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막했다.
LG생활건강이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막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LG생활건강이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막했다. 어린이들에게 이 닦기, 손 씻기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춤과 노래를 통해 전달하는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 뮤지컬이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25일 서울 종로구 ‘웰니스센터’에서의 첫 공연을 시작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아동센터와 보건소, 유아교육기관 등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문화소외지역인 충청과 강원 지역을 방문, 지방공연도 진행한다. 내년 3월까지 5~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40여 차례 진행되며, 1회당 100~150명이 관람할 수 있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였다. 청결한 위생관리를 뮤지컬이라는 문화적 컨텐츠와 접목해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안내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뮤지컬은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 중국, 프랑스, 멕시코 등의 세계 여러 나라의 마을 축제를 돌아다니며 이색적인 음식과 양치문화를 접하고 치약요정 ‘리오’를 통해 올바른 양치습관을 배우게 된다는 내용이다.

뮤지컬을 통해 세계 각 국의 춤과 음식, 노래 등을 다채롭게 만날 수 있고, 가족이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는 ‘페리오 양치송’ 등을 배우며 양치의 중요성과 방법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을 보는 어린이에게는 뮤지컬 주인공인 ‘봄’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형식으로 제작된 ‘반짝반짝 페리오’ 동화책을 나눠준다. 동화책은 다양한 스티커, 퍼즐놀이 등으로 구성돼 재미를 더했다.

공연 자문에 참여한 대한구강보건교육학회 회장 황윤숙 한양여자대학교 교수는 “재미있게 구성된 뮤지컬을 통해 구강관리법을 학습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흡수되도록 매우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박헌영 상무는 “영유아기관과 소외계층 어린이에게 노래와 춤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다양한 소통 장치를 통해 어린이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