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카카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사진:직방)
직방과 카카오가 부동산정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손잡았다(사진:직방)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직방과 카카오가 부동산정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손잡았다. 

18일 직방은 카카오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을 통해 카카오가 운영 중인 다음부동산 서비스 전반에 대한 고도화 작업을 추진하는 한편, 해당 서비스 운영을 직접 맡게 됐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운영하고 있는 다음부동산서비스는  지난 2016년 경주 지진 후 아파트 내진설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전국 아파트 단지의 내진 설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내진 설계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같은 해 12월부터는  원하는 학교에 배정 받을 수 있는 매물정보와 해당 학교의 정보를 제공하는 ‘학교정보 서비스’도 오픈하는 등 소비자들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발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 4월에는 다양한 이사 업체들의 견적과 서비스를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는 ‘이사’ 섹션을 추가했으며 다음부동산 앱은 매물정보 뿐 아니라 분양, 인테리어, 뉴스, 커뮤니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직방 안성우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카카오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를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 스타트업 직방의 노력과 성장성을 보고 손잡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 양사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최적화된 온라인 부동산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