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고객 위한 ‘클라우드 콜센터’, 합리적 가격에 통합 솔루션 제공

(사진:KT)
KT가 중소기업 고객 대상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KT가 중소기업 고객 대상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클라우드 콜센터 비즈’는 콜센터에 필요한 필수 기능(음성응답, 녹취, 통계 등)과 상담 어플리케이션을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업고객은 PC와 인터넷만 있으면 간편하게 웹으로 접속해 콜센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월이용료는 5만 6000원(3년 약정)이다.

KT는 "기업들은 고객 관리와 상담이력 관리의 중요성을 절감해 콜센터 시스템 도입을 원하지만 콜센터 솔루션에 상담 어플리케이션까지 구축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크고, 콜센터의 특성상, 네트워크 이중화나 보안 측면에서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KT는 이러한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해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나 장비 도입 없이 서비스 형태로 콜센터 솔루션을 빌려 쓰도록 한 것 "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KT는 올해 안으로 웹에서 직접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종합 포털 사이트도 구축해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물론 별도 콜센터나 전문 상담원이 없는 소형 오피스, 개인사업자 등도 본래 업무를 하면서 효율적으로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이진우 상무는 "앞으로 더욱 최대한 고객의 부담을 줄이면서 고객사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제공으로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