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금융소비자 선택 1위 카드, 예금, 적금, CMA 뭐지
3월 금융소비자 선택 1위 카드, 예금, 적금, CMA 뭐지
  • 민형기 기자
  • 승인 2018.04.1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뱅크샐러드, 카드 ‘신한 Hi-Point 카드’, 예금 ‘웰컴저축은행 m-정기예금(복리) ’, 적금 ‘참~똑똑한 IBK저축은행 정기적금’, CMA ‘삼성증권 CMA+RP 형’ 1위 차지
뱅크샐러드가 발표한 3월 금융상품 인기 순위
뱅크샐러드가 발표한 3월 금융상품 인기 순위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지난달 가장 금융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았던 금융상품은 카드의 경우 신한 Hi-Point 카드’, 예금의 경우 웰컴저축은행 m-정기예금(복리) ’, 적금의 경우 ~똑똑한 IBK저축은행 정기적금’, CMA 경우 삼성증권 CMA+RP 으로 나타났다. 이는 뱅크샐러드가 자사서 3월 한달간 인기 높았던 금융 상품을 집계한 결과다. 뱅크샐러드는 웹과 앱을 통한 각 상품의 노출수로, 사용자들이 뱅크샐러드의 추천 엔진을 통해 맞춤추천 금융상품을 조회한 이력 등을 합산했다.

16일 뱅크샐러드에 따르면, 카드 부문 1위는 신한카드의 신한 Hi-Point 카드가 차지했다. 이 카드는 알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카드로 백화점, 마트, 주유소, 항공 마일리지 전환, 테마파크, 쇼핑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어 2씨티 리워드 카드, KB국민 그린카드 순이었다.

예금 부문 1위는 웰컴저축은행의 m-정기예금 복리형이었다. 이 상품은 여유자금을 3년 이내의 일정기간 동안 확정금리로 예치할 수 있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매월이자지급식과 만기지급식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금전적인 혜택을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어 유진저축은행 e정기예금(복리), osb저축은행 복리 정기예금 순으로 나타났다.

적금 부문에서는 참~ 똑똑한 IBK저축은행 정기적금이 1위 자리에 올랐다. 매월 또는 매일 일정 금액을 불입하는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다.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가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금리는 최저 2.4%에서 최대 3.2%까지다. 이어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 웰컴저축은행 m-정기적금 순이었다.

삼성증권의 CMA+RP형은 CMA부분 1위에 올랐다. 이 상품은 50만원 이상 급여이체나 공적연금 수령, 등록 시 6개월간 2.65%의 우대금리를 보장하며, 자동이체를 추가로 등록해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500만원 한도로 6개월간 3.15%의 금리혜택을 볼 수 있다. 2위는 우리종합금융 CMA Note, 3위는 신한금융투자의 신한명품 CMA RP형으로 집계됐다.

뱅크샐러드 김태훈 대표는 당사에서는 각 분야를 아우르는 금융상품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입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간편한 금융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금융 서비스를 발굴하고, 가장 큰 혜택을 주는 상품을 1:1 맞춤으로 연계하는 시스템 고도화로 전 국민의 편리한 금융 라이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