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엔-니트로소디에탄올아민 검출 NEWA 화장품 Lift Activator Gel...국내 오픈마켓 및 해외구매대행사이트서 퇴출

발암물질인 엔-니트로소디에탄올아민이 검출된 NEWA의  화장품 Lift Activator Gel이 국내서 판매중단됐다.(사진; 소비자원)
발암물질인 엔-니트로소디에탄올아민이 검출된 NEWA의 화장품 Lift Activator Gel이 국내서 판매중단됐다.(사진; 소비자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발암물질인 엔-니트로소디에탄올아민(N-nitrosodiethanolamine)이 검출된 해외 화장품이 국내서 퇴출됐다.

최근 NEWA의 화장품 Lift Activator Gel에서 발암 물질인 엔-니트로소디에탄올아민(N-nitrosodiethanolamine)이 허용치를 초과 검출돼 프랑스에서 리콜됐다. WHO국제 암 연구소는 엔-니트로소디에탄올아민에 대해 사람에게 암을 유발한다는 근거는 제한적이며, 동물실험 자료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인 2B 발암물질로 분류하고 있다.

소비자원이 해당제품의 국내 유통을 확인해 본 결과 국내 오픈마켓과 구매대행사이트 등에서 동일제품을 게시·판매했다. 이에 소비자원은 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당제품의 판매중단을 권고했고, 사업자들은 이를 수용해 지난 21일 해당제품의 판매를 중단했다.

소비자원은 해당제품의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수입·판매사가 확인될 경우에는 연락을 통해 교환, 환급 등의 조치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