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눈으로 보는 ARS’ 선봬
LG유플러스, ‘눈으로 보는 ARS’ 선봬
  • 강진일 기자
  • 승인 2018.04.1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금확인·납부변경·청구서받기 등 20여개 업무 신속하게 가능... 상담사들 의 ‘감정소모’, ‘목 관리’ 부담도 덜어줄 것 기대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 화면을 이용한 상담 서비스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인다. 

11일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센터 전화 연결 시 음성안내와 동시에 스마트폰 화면으로 메뉴화면을 볼 수 있어서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찾을 수 있는 ‘눈으로 보는 ARS’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눈으로 보는 ARS는 기존 음성 ARS에서는 내가 찾는 항목이 나올 때까지 안내멘트를 기다려야 했지만 변화된 ARS서비스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본인이 직접 눈으로 찾아 누르면 빠르게 해결 가능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청구·미납 요금확인’처럼 음성 ARS에서 지원하는 9개 항목을 비롯해 ‘납부방법 변경’, ‘카드 즉시납부’, ‘청구서 다시 받기’까지 20여 개의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눈으로 보는 ARS 시행으로 상담사들의 근무환경도 보다 개선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상담사들의 단순문의, 반복 상담 등에서 오는 상담사들의 ‘감정소모’와 ‘목 관리’ 부담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해당서비스에는 이달 중 IPTV 셋톱박스 같은 홈 단말 장애 발생 시 간단하게 자가 진단·점검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홈·미디어 이용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눈으로 보는 ARS’를 선보였다”며 “앞으로 시각화된 상담 서비스의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보다 다양한 고객문의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