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생녹용, 사슴피, 사슴고기 등 날 것으로 섭취하지 말 것 당부

식약처가 생녹용, 사슴피, 사슴고기 등을 날것으로 섭취하지 말것을 당부했다.(사진: 식약처/컨슈머와이드 DB)
식약처가 생녹용, 사슴피, 사슴고기 등을 날것으로 섭취하지 말것을 당부했다.(사진: 식약처/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몸보신하겠다고 생녹용, 사슴피, 사슴고기 등을 날것 그래도 섭취하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 따르면, 현재 생녹용은 위생적으로 처리하여 추출가공식품에만 사용하도록 관리되고 있다. 현재 생녹용은 털을 제거하거나 90℃ 이상의 열수 등을 이용하여 3회 이상 세척 후, 냉동상태로 포장 및 보관·유통된 것이어야만 하며 추출가공식품류에만 사용할 수 있다. 만약 가정에서 생녹용을 섭취할 경우에는 깨끗이 세척한 후 반드시 물에 끓여 먹어야 한다.

생녹용을 자리면서 취채되는 사슴피를 그래도 받아 섭취하면 결핵, 기생충, E형 간염 등에 감염될 우려가 높다. 따라서 절대 섭취하면 안된다.

사슴고기도 날것으로 섭취할 경우 결핵, E형 간염 뿐만 아니라 기생충 감염으로 인한 척수염 발병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가열하여 섭취해야 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들이 식품을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생활 밀착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한편 생녹용 등이 안전하게 생산·유통·소비될 수 있도록 한국사슴협회와 함께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