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씨 잠적 가능성 있다 판단 체포 … 약물복용 확인 중

▲ 벤틀리 무법질주' 물티슈업체 몽드드 유정환 前대표 긴급체포됐다.(사진출처: MBN 방송 캡처)

[컨슈머와이드-주은혜 기자] 영유아용 물티슈 몽드드 유정환(35세) 前대표가 15일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유씨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차량, 도로교통법상 사고후 미조치, 무면허운전, 절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서 벤틀리를 운전하다 3중 추돌사고를 일으킨 뒤 차량을 훔쳐 도주하다 재차 사고를 낸 몽드드 유정환 前대표를 이 같은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유씨는 지난 1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언주로에서 벤틀리를 몰고 운전하다 차량 3대를 연이어 들이받았다. 사고 직후 유씨는 흰색 아반떼 차량을 훔쳐 달아나다 금호터널에서 BMW 차량을 들이받은 뒤 경찰에 붙잡혀 기초 조사를 받은 뒤 풀려났다. 이때 유씨는 금호터널 사고를 낸 뒤 피해차주의 어깨를 때리고 출동한 경찰 앞에서 옷을 벗고 항의하는 등 난동을 부렸기도 했다.

경찰은 풀려난 유씨가 귀가하지 않고 경찰이 출석요구에 불응한 채 호텔 등을 전전하는 등 잠적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지난 14일 오후 10 55분 쯤 유씨를 강남의 한 호텔에서 긴급 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유씨는 불면증 때문에 처방 받은 수면제를 과다복용하는 바람에 정신이 혼미한 상태에서 이상 행동을 했을 뿐이라며 마약과 관련된 혐의에 대해서는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경찰은 유씨의 소변을 채취해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분석을 의뢰하는 등 유씨가 약물을 복용했는지에 대해서 확인하고 있다. 경찰은 이미 유씨가 치료받은 병원에서 금지약물을 복용했다는 정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긴급 체포된 유정현씨는 유아 전문 물티슈 업체인 몽드드의 대표이사를 맡아왔으나 사건 이후 사임했다.

이소식이 전해지자 몽드드 공식 홈페이지 Q&A 게시판에는 벤틀리 사고를 유발한 유정환 대표와 해당 업체에 대한 비난 글과 함께 환불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누리꾼들 역시 “이런 대표가 운영한 회사제품 믿을 수 없다” ,“무면허 운전에 약물 복용까지 충격이다”, “벤틀리 타면 다냐, 인성부터... ”,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 몽드드 제품 뻔하다”, “불매운동 벌이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사진 위 유정환 前대표가 운영한 몽드드 물티슈, 아래 사건 이후 소비자들의 환불 쇄도(사진출처: 몽드드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