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최고의 5개 차량’에 이름을 올려

▲ 사진제공 : 현대자동차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현대차 신형 쏘나타가 미국 시장에서 동급 최고의 경제성을 인정받았다.

신형 쏘나타는 미국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오토모티브 사이언스 그룹(ASG)이 선정하는 ‘2015 최고의 경제적인 차(2015 Best Economic Performance Award)’에서 풀 사이즈(Full-Size) 차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오토모티브 사이언스 그룹은 미국 내 판매 차종을 11개 차급별로 나눠 차량 가격, 유류비, 보험료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차량의 총 유지비용이 가장 작은 차를 선정, 매년 ‘최고의 경제적인 차’를 발표하고 있다. 

신형 쏘나타는 64개 모델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풀 사이즈 차급에서 우수한 경제성을 인정받아 쉐보레 임팔라, 포드 타우루스 등 주요 경쟁 모델을 모두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동급 최고의 경제성에 수준 높은 안전성까지 확보한 신형 쏘나타가 지난해 전년 대비 6.5% 판매가 늘어난 데 이어 올해도 판매 호조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토모티브 사이언스 그룹은 ‘최고의 경제적인 차’ 외에도 차량의 제조, 소비, 폐기 등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의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최고의 친환경적인 차(Best Environmental Performance)’와 차량 제조 과정에서의 환경 유해성을 평가하는 ‘최고의 사회적인 차(Best Social Performance)’를 선정해 11개 차급별 1위를 발표하고 있다. 

아울러 이 세 가지 부문의 점수를 종합해 차급별로 ‘최고의 5개 차량(Best 5 All-Around Performance)’을 함께 선정하고 있는데 신형 쏘나타는 풀 사이즈 차급 64개 모델 중에서,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차 쏘렌토는 미드 사이즈 SUV(Mid-Size SUV) 차급 132개 모델 중에서 각각 ‘2015 최고의 5개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