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북아메리카 국제 오토쇼 통해 공개 예정…인피니티의 미래 디자인을 보여주는 모델

▲ 2015 북아메리카 국제 오토쇼를 통해 공개될 인피니티 스포츠 쿠페 Q60 콘셉트카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 인피니티의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 Q60 콘셉트카가 공개된다. 오는 13일(현지 기준) 열리는 ‘2015 북아메리카 국제 오토쇼(2015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기자회견을 통해서다.

인피니티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될 Q60 콘셉트카는 날렵한 윤곽 및 수공예 인테리어와 더불어 이에 걸맞은 강력한 퍼포먼스와 파워를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낮은 전고와 넓은 전폭이 특징인 ‘와이드 앤 로우(Wide & Low)’ 스타일을 구현했고, 휠 아치 전체를 가득 메운 Q60 컨셉트의 맞춤식 21인치 휠은 뛰어난 시각적 만족감을, 제트기의 터빈 블레이드에서 영감을 받은 블랙 스포크는 Q60 콘셉트카의 안정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특히 정교한 디테일, 낮은 루프라인 그리고 퀼티드 타입 가죽 시트 등 고품질의 수공예 가죽과 정밀한 탄소 섬유 소재 마무리 등을 자랑하는 Q60 컨셉트카의 품격 있는 실내는 인피니티의 섬세함을 입증하기 충분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와 관련, 알폰소 알바이사(Alfonso Albaisa)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 책임은 “Q80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의 미래 디자인 언어를 보여주는 모델”이라며 “Q60 컨셉트카는 그 다음 단계에 해당하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어 “Q80 인스퍼레이션의 광범위한 라인은 Q60 컨셉트카의 외관과 쿠페 특유의 실루엣에 영향을 미쳤다”며 “F1에서 영감을 받은 Q50오 루즈의 디자인 요소는 Q60 컨셉트카의 스포티한 개성을 완성시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