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신나는 예술여행 원데이엔터테인먼트 보이쳐 희망 콘서트

▲ 사진제공: 더늠

[컨슈머와이드-강하나 기자] 2013년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 당시 큰 감동을 선사하며 관객과 관계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아카펠라 그룹 보이쳐가 2014년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 ‘신나는 예술여행’에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힐링 콘서트로 관객들에게 참된 치유를 선사 했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주민,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 문화적 소외를 겪고 있는 분들을 직접 찾아가 연간 2,000여회의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국가대표 아카펠라 그룹 보이쳐는 올해 5월 여주교도소를 시작으로 대전, 서울, 대구, 부산, 경북 등 전국 15개의 교정시설을 찾아 재소자들로 하여금 예술적 체험과 공감, 위로, 희망 등의 메시지를 아카펠라로 전달했다. 지난 11월 28일 마지막 공연을 진행 한 경북북부제2교도소 교정시설 담당자는 관람했던 재소자의 정서 순화는 물론 건전한 사회 복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특히 올해는 국내 한곳밖에 없는 청주여자교도소에서도 공연을 하여 여성 재소자의 높은 호응을 보였다. 보이쳐는 올해 신나는 예술여행을 통해 1부 감동과 힐링의 하모니, 2부 참여와 배움의 하모니, 마지막 3부 웃음과 희망의 하모니를 기획, 감동과 치유를 음악에 담아 최종적으로 희망의 메시지까지 함께 전달했다. 

보이쳐는 지난 ‘2008 스포츠 앤 싱잉(IOC Sport & Singing Contest)에서’ 한국대표로 참가해 세계 26개국과 겨루어 세계1위를 차지한 아카펠라 그룹이다. 또 한국최초 혼성 아카펠라 그룹으로 자신들만의 색깔을 잃지 않으면서 폭 넓은 활동을 해왔다. 어떤 장소의 어느 관객과도 쉽게 융화하며 한국의 아카펠라를 음악적으로 성장하게 한 선두주자이다. 2014 대중문화예술상 축하공연, 2014 대한민국 컨텐츠 대상 초청공연 등 이미 2,000여 회의 라이브 무대를 통해 대중성과 음악성을 인정받았으며 광고, 영화, 드라마, 게임 OST, 로고송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