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OS 버전인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실시

 

[컨슈머와이드-차기역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OS 버전인 ‘롤리팝(Lollipop)’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5일부터 국내 이동통신 3사의 갤럭시S5 모델에 대해 최신 안드로이드 OS 버전인 5.0 ‘롤리팝’ 업그레이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럭시 노트3, 갤럭시S4 등의 주요 스마트폰들도 내년 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대상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갤럭시 노트 엣지, 갤럭시 알파 등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폰은 물론, 갤럭시 탭S 등 태블릿에도 최적의 ‘롤리팝’ 환경이 적용된다.

한편, 해외는 4일 폴란드부터 갤럭시S5 모델에 대해 ‘롤리팝’ 업그레이드가 시작됐으며, 다른 지역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롤리팝’ 업그레이드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이전과 다른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UX 디자인의 변화다. 갤럭시 노트4의 감각적인 UX 디자인에 최신 안드로이드 OS의 디자인을 접목해 화면의 바탕 색상이 검정색에서 흰색으로 바뀌었으며, 보다 단순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UX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OS의 안정성을 충분히 검토하고 최적화하는 작업을 거쳤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새롭고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의 ‘롤리팝’ 업그레이드는 삼성전자 휴대폰 관리 프로그램인 키스(Kies)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