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 저널, 시중 25종 스마트 폰 중 아이폰 6를 최고의 폰으로 선정

▲ 월스트리트 저널이 선정한 올해의 최고의 폰인 아이폰 6

[컨슈머와이드-Samuel Jung 해외통신원] 올해 최고의 폰은 아이폰 6다.

2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은 현재 유통 중인 스마트폰 25종의 배터리 수명, 전화품질, 카메라 성능 등을 평가한 결과 2014년 한 해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애플사의 아이폰 6가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6는 알루미늄 디자인, 커진 4.7인치 화면, 좋은 통화품질, 다양한 앱, 긴 배터리 수명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이폰6의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로 다른 안드로이드 폰보다 선명하고 저조도에서 뛰어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으로 꼽혔다.

이밖에 모토로라의 모토X는 삼성 갤럭시S5나 HTC 원을 제치고 최고의 안드로이드 폰으로 선정됐다. 안드로이드 폰 중 5인치 미만의 폰에서는 삼성 갤럭시 알파가 최고의 폰으로 꼽혔다. 삼성 갤럭시 알파메탈 프레임을 채용하고 얇은 베젤(테두리)으로 그립감(손으로 움켜쥐기)이 장점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5.5인치 이상의 폰에서는 아이폰 6 플러스, 갤럭시노트4가 최고의 폰으로 동시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폰 6 플러스는 사진에 강점이 있는 반면 갤럭시노트4는 넓은 화면을 활용한 멀티태스킹이 뛰어나 우열을 가리지 못해 두 폰 모두 최고의 폰으로 선정됐다.

최저가폰 중에서는 모토로라 모토G가 최고로 등극했다. 카메라 성능, 소프트웨어, 통화 품질, 배터리 수명 등 전체적인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