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로랑 뷰티 오는 16일까지‘구글 글라스’ 활용한 ‘YSL 메가 메이크업 쇼’ 진행

▲ 입생로랑 뷰티 오는 16일까지‘구글 글라스’ 활용한 ‘YSL 메가 메이크업 쇼’ 진행한다.

[컨슈머와이드- 신미애 기자] 입생로랑 뷰티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입생로랑 뷰티는 아시아 최초로 웨어러블 디지털 디바이스 ‘구글 글라스’를 활용한 대규모 메이크업 쇼를 지난 13일부터 3일간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진행한다.

‘YSL 메가 메이크업 쇼’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단순히 일회성으로 1:1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보다는, 첨단 기기를 이용해 고객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제공하고 이를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초점이 맞춰졌다.

때문에 이번 메가 메이크업 쇼를 위해, 6명의 입생로랑 인터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특별히 한국을 방한해 한국 고객들에게 YSL만의 대담하고 엣지있는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또한 이번 메가 메이크업 쇼의 묘미는 유니크한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1:1 메이크업 세션 전 입생로랑 뷰티 아티스트가 구글 글라스를 착용하고 동영상 녹화 버튼을 누르면, 구글 글라스를 통해 아티스트의 눈높이에서 메이크업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 촬영 및 녹화가 진행 된다. 1:1 메이크업 세션이 끝나면 구글 글라스로 촬영된 메이크업 세션의 동영상과 메이크업 전/후 사진, 메이크업 세션에 사용된 주요 제품 정보가 고객에게 이메일로 행사 현장에서 바로 전송된다. 고객들은 구글 글라스로 촬영된 동영상과 관련 정보를 통해 본인만의 메이크업 동영상 콘텐츠를 얻게 되며, 이를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보면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테크닉과 노하우를 집에서 편안하게 배우고 집에서도 똑 같은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한편, 뷰티와 디지털의 특별한 만남으로 탄생하게 된 구글 글라스를 활용한 ‘YSL 메가 메이크업 쇼’는 지난 9월 미국에서 시작되어 디지털 및 뷰티 강국인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로 열리게 됐다. 이어 프랑스-캐나다-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2년 한국에서의 브랜드 론칭 이후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메가 메이크업 쇼에는 브랜드 뮤즈이자 탑 셀러브리티- 윤은혜, 박수진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입생로랑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