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출시 후 3년만에 판매량 3배, 올해 SSD와 램 추가 장착 가능하고 31시간 사용 가능한 노트북 선보여

▲ LG전자의 노트북 ‘그램’이 한국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LG전자의 노트북 ‘그램’이 한국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2014년 12만5천대, 2017년 35만 대 등 3년 만에 판매량이 3배로 늘어나며 ‘밀리언 셀러’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LG전자에 의하면 ‘LG 그램’ 출시 직전인 2013년, ‘울트라 슬림’으로 불리는 가볍고 얇은 노트북 제품군은 시장에서 차지하던 판매량 비중이 30% 이하였다. 하지만 LG전자가 ‘LG 그램’을 출시한 후 많은 제조사들이 무게 1kg 전후인 초경량 노트북 시장에 뛰어들며 2017년에는 약 70%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브랜드 측은 성공 비결을 고객 니즈 파악에 앞장선 점이라고 분석했다. LG전자는 소비자들이 노트북을 사용할 때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에 주목했다.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그룹사와 협업해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1kg 미만 노트북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2015~2016년에는 대화면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14~15.6형까지 화면을 키우면서도 1kg 미만인 ‘LG 그램’을 출시했다.

또한 가벼운 무게를 알리는 마케팅으로 저울을 활용해 매장, 광고 등에서 무게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을 인증받아 가벼운 무게를 적극적으로 알렸다. 종이로 만든 ‘LG 그램’과 실제 제품 무게를 비교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낳기도 했다.

LG전자는 ‘무게’로 시작한 혁신을 멈추지 않았다. 2017년 최대 24시간 사용 가능한 ‘LG 그램’을 출시했다. 가벼운 무게에 충전기마저 휴대할 필요 없는 편의성으로 역대 최대 판매를 이뤄냈다.

LG전자는 올해 SSD(Solid State Drive) 및 RAM(Random Access Memory)을 추가로 달 수 있는 슬롯을 적용하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1시간 동안 쓸 수 있는 ‘LG 그램’을 출시했다.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의 신뢰성 테스트 7개 항목을 통과해 내구성도 입증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HE마케팅담당은 “더욱 진화한 LG 그램으로 노트북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