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형성뿐만 아니라 1:1 멘토링, 캠프 개최 등 청소년 정서지원 도와…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303명 선발, 현재까지 총 141명 졸업생 배출

▲ LG유플러스가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두드림 U+요술통장’ 졸업생 장학금 전달 및 신입생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고등학교 졸업생은 43명이다(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두드림 U+요술통장’ 졸업생 장학금 전달 및 신입생 발대식을 개최했다. 올해 고등학교 졸업생은 43명이다. 

21일 LG유플러스는 자사 용산사옥에서 장애가정 청소년 멘티와 LG유플러스 임직원 멘토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드림 U+요술통장’ 졸업생 열매(장학금)전달식과 신입생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드림 U+요술통장'은 꿈을 가진 장애가정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대 5년간 청소년과 LG유플러스 임직원, LG유플러스가 매칭 기금을 적립해 지원하는 자산형성 프로그램이다.장애가정 청소년이 매월 2만원을 두드림 U+요술통장에 저축하면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청소년과 동일한 금액을 적립하고, LG유플러스는 이 금액의 3배를 적립하게 된다. 매칭 기금은 청소년들의 대학 입학금이나 취업 준비를 위한 교육비로 지원된다. 또 두드림 U+요술통장은 장애가정 청소년들의 자산형성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임직원과 청소년간의 1:1 멘토링 및 캠프 개최 등 다양한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 성장을 돕고 있다.

해당 행사에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유명화 사무총장과 LG유플러스 황상인 CHO(최고인사책임자)는 졸업생 멘티에게 수료증과 감사패를 전달했다. 멘티는 감사 인사를 담은 손 편지 낭독과 LG유플러스로부터 받은 온정을 사회에 환원할 것을 약속하는 나눔 서약식도 가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두드림 U+요술통장 졸업생 강한성군(20세, 母 청각장애5급)은 “요술통장을 통해 여러 활동을 경험하면서 저의 꿈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멘토링을 통해 힘들었던 시기를 무사히 지나갈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강 군은 2018년도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정밀기계과에 합격해 평소 가졌던 항공정비사라는 꿈에 더 가까워졌다. 5년동안 만들어진 장학금 650만원을 대학 등록금 학비로 사용하게 되면서 두드림 U+요술통장과 함께 힘찬 첫걸음을 내디뎠다.

발대식을 마친 청소년들은 멘토와 함께, 열매전달식을 마친 고3졸업생은 ‘어쩌다청년포럼’으로 사회환원 나눔활동 및 정책활동을 하고 있는 두드림 U+요술통장 선배들과 함께 강촌으로 오는 23일까지 스키캠프를 가지며 관계를 돈독히 한다. 신입생 멘티와 멘토는 1:1스키강습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고3졸업생과 선배는 화합을 다지고 그간의 활동을 공유하며 올해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총 303명의 장애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두드림 U+요술통장 활동을 시작했으며, 올해 고등학교 졸업생 43명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141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졸업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