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설문조사, 부모님 설 선물로 10만원 이상 '한우' 등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

▲올해 설날에는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 예산을 예년보다 더 많이 잡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리고예상 부모님선물 품목으로는 '한우','전복','건강기능식품'등이 수위를 차지했다. (사진:G마켓)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올해 설날에는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 예산을 예년보다 더 많이 잡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예상 부모님선물 품목으로는 '한우','전복','건강기능식품'등이 수위를 차지했다.

G마켓이 설 명절을 앞두고(올 1월 25~2월 4일) 고객 총 940명을 대상으로 부모님께 드릴 ‘설 선물 예산’에 대한 고객 설문을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26%가 ‘작년보다 더 쓸 예정’ 이라고 답했다. ‘

설문조사 결과를 자세히 보면, 작년과 동일한 수준’으로 설 선물을 준비하겠다는 응답자가 60%로 가장 많았고, 지난해 보다 ‘예산을 줄이겠다’는 의견은 14% 에 불과했다. 결국, 전체 응답자의 86%가 올해 설 선물을 작년 수준과 비슷하게 하거나, 더 비싼 선물을 하겠다고 답했다. 

구체적인 부모님 선물의 금액을 묻는 질문에는 ‘10만원 이상’이라는 응답이 절반(50%)을 차지했다. 그 뒤로 ▲5~10만원 미만(34%) ▲3~5만원 미만(7%) ▲1~3만원 미만(6%) ▲1만원 미만(3%) 등 순으로  이어졌다.

부모님 선물 품목으로는 ‘한우, 전복 등 고급 신선식품’을 선택한 응답자가 30%로 가장 많아 1위를 차지했고 이어▲ ‘건강기능식품’(25%)▲안마의자 등 건강/의료용품’(12%)▲패션의류(11%) ▲화장품 등 뷰티 관련 제품(8%) ▲패키지/항공권 등 여행 상품(6%) ▲가방, 신발 등 패션 잡화류(5%) 등 순으로 나타났다.

경제적인 여건이 허락된다면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희망 선물’을 묻는 질문에는 ‘여행 상품’( 24%)로 1위를 차지했다.

G마켓 마케팅실 김소정 본부장은 “경기 상황과 상관없이 대부분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설 선물을 지난 설과 비슷하거나 업그레이드해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한우 등의 고가 선물세트나 건강 관련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특히 높게 나타나는 등 부모님께 드리는 명절 선물에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