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제휴기관에 자동납부 기능을 순차 도입 예정

▲ 카카오페이가 6일 모바일 고지·납부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청구서’에 요금 자동납부 기능을 도입했다.(사진:카카오페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요금자동납부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페이는 6일 모바일 고지·납부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청구서’에 요금 자동납부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요금 자동납부 기능은 우선 삼천리 도시가스 고객에게 제공된다. 이후 모든 제휴기관에 자동납부 기능을 순차 도입될 예정이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청구서 신청 페이지에서 삼천리 도시가스 청구서 등록과 함께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설정 화면 내 관리 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와 삼천리 도시가스는 더욱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근 자가검침 기능도 선보였다. 이 기능을 통해 청구서 고객은 번거로운 검침원 방문 없이 카카오페이에 사용량을 직접 입력해 검침을 완료할 수 있으며, 청구 예상 금액 확인최근 검침 내역 조회 등도 한눈에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와 삼천리 도시가스는 더욱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근 자가검침 기능도 선보였다. 이 기능을 통해 청구서 고객은 번거로운 검침원 방문 없이 카카오페이에 사용량을 직접 입력해 검침을 완료할 수 있으며, 청구 예상 금액 확인최근 검침 내역 조회 등도 한눈에 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해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이용해 도시 가스 요금을 납부한 고객이 900% 증가했다"며 "자동납부, 자가검침에 이어 고객 편의와 혜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신규 기능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신규 기능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에서 28일까지 삼천리 도시가스 자동납부 신청 후 KB국민카드로 첫 요금을 납부하는 고객에게 5000원 캐시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