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가정 500가구에 자녀교육 및 정서발달 위해 지원키로 해...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가이드북/스티커 및 음성가이드 별도 제공

▲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자사 인공지능스피커 ‘U+우리집AI’를  5세~10세 자녀를 둔 시각장애가정(자녀 또는 부모 시각장애) 500가구에 지원한다 (사진:컨슈머와이드DB/‘U+우리집AI’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LG유플러스가 시각장애가정 자녀 교육과 정서발달을 위한 ‘U+우리집AI’를 500가구에 지원하기로 했다. 

1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자사 인공지능스피커 ‘U+우리집AI’를  5세~10세 자녀를 둔 시각장애가정(자녀 또는 부모 시각장애) 500가구에 지원한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지난해 말 출시한 인공지능 스피커로, ▲U+tv(IPTV) VOD 검색 ▲말 한마디로 켜고 끄는 IoT ▲말로 찾는 네이버 검색 ▲원어민교육(YBM) ▲말로 하는 쇼핑 등 5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대상가정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전국 맹학교 재학생 가정, 시각장애인복지관 이용 가정 등을 추천 받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대상가정에 선정되면 ‘U+우리집AI’와 지니뮤직 음악서비스 24개월 이용권이 제공되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가이드북과 스티커, LG유플러스 임직원이 목소리 재능기부로 녹음한 음성가이드도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 'U+우리집AI'를 통해 시각장애인 가정은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지 않고도 음성으로 일상 생활 및 자녀 학습에 필요한 콘텐츠를 검색하고, 움직일 필요 없이 말 한마디로 가전제품을 켜고 끄는 등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권영수 부회장은 “이번 AI스피커 보급사업이 본인 또는 부모가 시각장애인인 아이들의 학습과 놀이,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IT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함으로써 의미 있는 사회변화에 기여하고 소외된 이웃에 필요한 지원을 진정성 있게 실천하고 있다.▲병사들이 무료로 일과 후 가족 및 친지와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도록 군 수신폰 4만 5000대 ▲아동양육시설에 U+tv 보급 ▲청각/중증지체 장애인 대상 홈IoT 서비스 ▲다문화가정 자녀의 학습 지원을 위해 교육용 패드 및 EBS 한국어 교육 콘텐츠 ▲독거노인 1천 가정에 전기료알리미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