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고객 SNS 리뷰 사용해 제품 구매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홈페이지 노출 소비자에게 소정의 선물 증정

▲ 에뛰드하우스가 오는 2월 고객 리얼 리뷰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 '#에뛰드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에뛰드하우스가 오는 2월 고객 리얼 리뷰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 '#에뛰드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뛰드하우스는 최근 자신이 좋아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제품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공유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유저가 직접 만드는 컨텐츠인 ‘UGC(User Generated Contents)’가 신뢰받으며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어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리얼 리뷰 기반 서비스인 ‘#에뛰드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에뛰드하우스의 ‘#에뛰드픽’은 UGC 컨텐츠를 기반으로, 실제 고객들이 SNS에 남긴 제품의 사용 후기를 에뛰드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내에 여러 제품 리뷰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만드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업로드한 콘텐츠를 클릭했을 때, 리뷰에서 실제로 사용한 제품의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연동하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에뛰드픽’과 함께 제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룩이나 발색, 제품 컷 등을 다양하게 업로드하면 된다. 홈페이지 내에 직접 업로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의 이러한 ‘#에뛰드픽’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선별 과정을 통해 매 월 공식 홈페이지에 노출되며 소정의 선물도 전달할 예정이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평소 SNS를 통해 실제 사용자들의 제품 리뷰를 보고 다양한 정보를 따져본 뒤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디지털 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리얼 리뷰 기반의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공식 홈페이지 제품의 리뷰를 접할 수 있는 허브 채널로 운영할 계획이다.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유롭게 제품을 경험하고 실제 사용 후기에 공감할 수 있는 ‘#에뛰드픽’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매력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