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역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에 평창 동계올림픽 관람 기회 제공

▲23일 맥도날드는 지난 22일, 강원도청과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원도 다문화가족지원 거점센터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경기 관람권 전달식’을 갖고 티켓 9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맥도날드가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관람권 900장을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정등  등 취약계층에 기부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파트너로서 동계올림픽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즐기고자함이다. 

23일 맥도날드는 지난 22일, 강원도청과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원도 다문화가족지원 거점센터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경기 관람권 전달식’을 갖고 티켓 900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이번 기부는 강원도 지역의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이웃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말했다. 

이번 전달식은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해 한만우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효종 강원도 다문화가족지원 거점센터장 등이 자리한 가운데,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이 참석해 전달식을 가졌다.

강원도 다문화가족지원 거점센터에서는 이번에 맥도날드가 전달한 평창 동계올림픽 티켓 900장을 평소 문화 공연 및 체육 경기 관람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고르게 지원하게 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 다문화가족지원 거점센터에서 지원하는 분들은 평소 스포츠 관람 기회가 많지 않은 분들이 대부분”이라며, “맥도날드에서 제공한 티켓으로 관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전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맥도날드는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로서 평창 동계올림픽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며, "한국에서 30년만에 열리는 올림픽이자 처음 열리는 동계올림픽인 만큼 더욱 많은 분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을 현장에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해  경기 기간 동안 ‘강릉 동계올림픽 선수촌 매장’ 및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매장’ 등 2곳의 동계올림픽 기념 매장을 운영한다. 또 평창 동계올림픽 자원봉사자들에게 행복의 버거를 전달하고, 다양한 이웃들에게 경기 관람권을 제공하는 등 더욱 많은 이들이 평창 동계올림픽에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