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KBIS 2018 어워드서 스마트홈 기술·최고의 주방제품 선정
삼성전자, 美 KBIS 2018 어워드서 스마트홈 기술·최고의 주방제품 선정
  • 민형기 기자
  • 승인 2018.01.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이름 올려
▲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들이 KBIS 2018어워드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한 플렉스워시 세탁기(좌)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삼성전자 세탁기가 미국 최대 주방·욕실 관련 제품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2018 어워드서‘스마트홈 기술(Smart Home Technology)’·‘최고의 주방제품(Best of Kitchen)’에 선정 됐다.

12일 삼성전자는 자사 세탁기가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KBIS 2018 어워드(Best of KBIS 2018)’에서 ‘스마트홈 기술’상과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KBIS 2018 어워드에서 삼성전자 '퀵드라이브(QuickDrive)' 드럼세탁기는 ‘스마트홈 기술’ 상을, '플렉스워시(FlexWash)'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FlexDry)' 건조기는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했으며 가전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스마트홈 기술’상에 선정된 ‘퀵드라이브’ 세탁기는 상하 낙차 방식을 사용하는 기존 드럼세탁기에 독자적으로 움직이는 회전판 방식을 결합한 ‘큐드럼(Q-Drum)’으로 상·하·전·후 4방향 움직임을 구현,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이다.

KBIS는 이 제품의 인공지능 기반 ‘큐레이터(Q-rator)’ 가 소비자의 세탁 관련 고민에 대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큐레이터’ 기능은 ▲ 세탁코스를 추천해주고 자동으로 세탁을 시작하는 ‘런드리 플래너(Laundry Planner)’, ▲사용자가 입력한 빨랫감의 오염 상태 등을 기반으로 최적의 맞춤 코스를 제안하는 ‘런드리 레시피(Laundry Recipe)’,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사전에 모니터링하고, 따라하기 쉬운 관리 팁 제공이나 신속한 문제 해결 지원으로 사용자가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홈케어 위저드(HomeCare Wizard)’ 등으로 구성됐다.

‘최고의 주방 제품’ 은상을 수상한 ‘플렉스워시’ 세탁기와 ‘플렉스드라이’ 건조기는 옷감의 소재나 색상에 따라 맞춤 세탁·건조를 하고 싶어하는 소비자 니즈를 기반으로 개발됐다.'플렉스워시'는 상부 3.5kg 전자동 세탁기와 하부 21kg급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결합해 동시 또는 개별로 작동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이다.

삼성전자 최익수 상무는 “주방을 사용하는 소비자를 배려한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에 대해 KBIS 2018전시 현장을 방문한 업계 전문가들의 호평이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완벽한 홈 IoT 생태계를 구축해 북미 가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미국 최대 주방·욕실 관련 제품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에서 주관하는 이 상은 디자인·기술·혁신성이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대상(Best of Show)’을 비롯, ‘최고의 주방 제품(Best of Kitchen)’과 ‘최고의 욕실 제품(Best of Bath)’ 부문에서 각각 금·은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특히, 올해에는 스마트 기능을 적용한 주방•욕실 제품이 확대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스마트홈 분야를 선도하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스마트홈 기술(Smart Home Technology)’ 부문이 신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