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반응형 웹구현 방식으로 홈페이지 개편...이용자 중심 홈페이지 메뉴 개편 등 서비스 체계 개편

▲이제 스마트폰에서 주택청약도 가능하다.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의 홈페이지가 PC뿐만 아니라 모든 디바이스에서 주택 청약이 가능하도록 전면 개편되는 것/ 사진은 개편되는 SH공사 홈페이지 (사진:SH공사)

[컨슈머와이드-최진철 기자]이제 스마트폰에서 주택청약도 가능하다.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의 홈페이지가 PC뿐만 아니라 모든 디바이스에서 주택 청약이 가능하도록 전면 개편되는 것. 또 사용자의 기기나 환경에 맞게 최적화돼 구현된다. 

12일 SH공사는 그동안 직접 방문하거나 PC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주택 청약 신청을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주택청약과 각종 조회등이 스마트 폰만 가지고 있어도  가능해졌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15일부터 시작된다.

또한 SH공사의 새로운 홈페이지는  ▲ 게시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디자인이 개선됐으며▲ 홈페이지 메뉴를 통·폐합하여 이용자가 정보를 찾기 쉽도록  재구성됐고 ▲ 모바일 전자정부서비스 지침 및 가이드라인 준수로 해킹 및 사이버침해로부터의 보안도 강화됐다. 

서울주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임대주택 공급과 주거복지서비스 분야 정보를 적기에 다양하게 제공해 시민들과 소통을 더욱 넓히는 한편 모바일시대에 맞게 주택임대 청약과 주택분양, 토지공급 청약이 스마트 폰 등 모든 기기로 가능하도록 모바일 청약시스템을 구축한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