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충전형 선불 카카오페이 카드 출시..스카이패스만 연회비 3만원
카카오페이, 충전형 선불 카카오페이 카드 출시..스카이패스만 연회비 3만원
  • 전휴성 기자
  • 승인 2018.01.0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혼합형 핀테크 상품... 금융기관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계좌 연결해 결제 및 출금
▲ 카카오페이가 다양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담은 혼합형 핀테크 상품 ‘카카오페이 카드’를 출시했다.(사진:카카오페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지난해 예고됐던 카카오페이의 신상품이 출시됐다. 카카오페이가 다양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담은 혼합형 핀테크 상품 ‘카카오페이 카드’를 선보였다.이카드는 충전형 선불카드다. 금융기관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계좌 연결해 결제 및 출금을 할 수 있고 월별 이용 금액에 따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카카오페이지 캐시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5일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카카오페이 카드는  금융 계좌와 연결 후 전국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정 금융기관에 제약 없이 고객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계좌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물론 국내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와 호환되어 온라인 이용도 용이하다. 충전형 선불카드이기 때문에 200만원 한도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기본형 카드는 무료, 스카이패스 카드는 연 3만원이다.
 
카드 디자인은 기본형과 스카이패스 카드 등 2종이다. 2종 모두 카드 플레이트 전면에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를 입혀 친근함을 더했다. 라이언의 얼굴과 바디가 다른 재질로 제작되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촉감의 차이에서 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카드 후면에는 사용자들이 카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구조화했고, 카카오페이 QR 송금을 통한 간편 오프라인 송금이 가능하도록 고객 고유 QR 코드도 추가됐다.
 
카카오페이만의 특화 혜택도 제공된다. 온·오프라인 모든 결제에 대해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금액 0.3%가 자동 적립된다. 스카이패스 카드는 추가로 1500원 이용당 1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월별 이용 금액에 따른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된다. 매월 10만원 이상 이용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아 지급된다. 매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카카오페이지 3000 캐시도 추가 증정된다.
 
모든 이용 내역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실시간 전달된다. 월간 카드 명세서는 번거로운 이메일 및 종이 고지서 없이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통해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발급을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톡 최신 버전(7.0.0)으로 업데이트 후 카카오페이 홈 상단의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미 계좌를 연결한 송금 서비스 고객은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쳐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 작년 연말 진행된 티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오늘부터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 오는 10일부터는 전 고객 대상으로 오픈된다.
 
‘카카오페이 카드’는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 18개 시중은행 및 증권사 계좌를 연결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에 설치된 5500여대의 롯데 ATM 기기에서 수수료 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는 “핀테크 기업 최초로 출시하는 카드 상품에 걸맞는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혜택을 풍성하게 담았다”며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진출의 첫발이기도 한 ‘카카오페이 카드’를 계속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인 만큼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