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청년층 일자리 제공을 위한 정부의 청년인턴제 시행 정책에 발맞춰 고졸 청년 인턴을 오는 13일(목)까지 모집한다.

열린 고용과 사회형평적 고용을 위해 보훈대상, 장애인, 지역 인재(고등학교 소재지 기준)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내부방침에 의거해 전형별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모집분야 및 업무내용은 ▲국고사업 수행 및 지원(자료조사, 모니터링, 통계, 교육지원 등) ▲재무, 회계 관련 업무 지원 등이며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고용노동부 워크넷 사이트에 접속해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전형은 서류전형→직무종합적성검사→실무면접→신체검사의 순서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초에 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본원이 위치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서 11개월 간 근무하게 된다. 인턴 5개월 이상 근무자에 대해서는 향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일부 전형에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지원 자격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2015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로서 공고일 기준 만 34세 이하여야 한다. 대학(전문대)을 졸업하지 못한 경우, 중퇴 등을 증명하는 서류를 발급받아 함께 제출하면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사규정에 의거, ▲금고이상의 형을 받은 자로서 형이 확정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신체검사 결과 채용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정된 자 ▲병역법에 의한 병역을 기피한 자 등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사람은 지원할 수 없다. 고등학교 졸업 후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인 경우(단, 재학 중 아르바이트 기간은 제외)에도 채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