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문제점 제기로 '생리대' 의 대체용품으로 등장한 '생리컵' , 막상 사용하려니 모르는게 너무 많다..... 내게 맞는 사이즈 찾는 법등 소개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올해 생리대의 유해성 논란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됐었죠. 그 이후로는 여성들은 매달 사용해야 하는 생리대에 대한 염려를 완벽히 지울 수는 없게 됐습니다. 꼭 사용해야하는 필수품이지만 '진짜 건강에 괜찮을까'라는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지요. 

이러한 생리대의 대체품으로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성분으로 만들어졌다는  '생리컵'이 여성들에게 관심대상이 됐지만 국내에서는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구매를 원하면 해외구매대행을 이용해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미국, 캐나다, 유럽 등 10여개국에서 판매 중인 생리컵 ‘페미사이클’의 국내 판매를 정식 허가해 구매가 손쉬워 졌는데요, 막상 구매가 쉬워져 사용해 보려하니  내게 맞는 생리컵 사이즈는 무엇인지, 내게도 잘 맞는지 등 구체적인 의문점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성들의 큰 관심사인'생리컵'에 대해, 장점및 특징, 사용시 유의점, 특히 자신에게 맞는 생리컵 사이즈 찾는 법등을 소개해 '생리컵'사용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