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포커스 > 통신
애플, 2017 아이폰 최고의 앱은 Calm..게임은 Splitter Critters애플, 앱스토어 빛낸 2017년 최고작 선정 발표...앱, 게임, 애플음악, 영화, 드라마 등
민형기 기자  |  consumerwide22@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8  18:42:4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네이버블로그
   
▲ 애플이 2017년 최고작을 선정 발표했다. 사진: 애플코리아)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애플이  2017년을 빛낸 최고작을 선정 발표했다. 애플은 올해 아이폰과 아이패드 부분 등 2개 부문으로 각각 올해의 앱과 올해의 게임을 선정했다. 또한 애플음악, 영화, 드라마 등도 발표했다.

8일 애플에 따르면, 우선 아이폰 부분 올해의 앱은 Calm이 선정됐다. 이 앱은 가이드 명상, 수면 이야기, 호흡 프로그램 및 편안한 음악으로 불안을 덜어주고 수면을 취하게 하는 앱이다.  

아이폰 부문 올해의 게임은  Splitter Critters로 선정됐다. 'Splitter Critters'는 귀여운 화면과 독특한 상상력을 더한 퍼즐 게임으로 손가락으로 화면 속 지형과 사물 등을 쪼개고 재배치하는 과정에서 퍼즐을 풀어나가는 방식이다. 

아이패드 부문 올해의 앱은 Affinity Photo였다. 'Affinity Photo'는 이미지 편집, 사진 보정, 그래픽 디자인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툴로 아마추어부터 오랜 경력의 아티스트, 디자이너 등도 만족할 수 있는 리터칭 도구와 필터 효과, 브러쉬, 레이어 기능 등이 제공된다.

아이패드 부문 올해의 게임은The Witness 로 선정됐다. The Witness 는 자신의 기억을 잃어버린 한 사람이 기억을 되찾아 집으로 돌아오는 길을 찾기 위해 섬을 탐험하는 게임이다. 

애플 음악에서는 드레이크(Drake)가 ‘More Life’로 올해 최고의 앨범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드 시런(Ed Sheeran)의 ‘Shape of You’는 최고의 히트곡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의 앨범 ‘reputation’은 짧은 이용 기간에도 불구하고 단시간에 2017 미국 최고 앨범 차트 3위까지 뛰어 올랐다. Apple Music Up Next 2017의 아티스트 칼리드(Khalid), 다니엘 시저(Daniel Caesar) 및 6LACK 모두 그레미 후보에 올라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  

올해 최고의 영화는 ‘모아나(Moana)’가 차지했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Rogue One: A Star Wars Story)와 원더우먼(Wonder Woman)이 그 뒤를 이었다.

드라마 장르는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및 워킹 데드(The Walking Dead)로 올해 iTunes의 TV 차트를 장식하며 강세를 보였다. 올해 차트를 주도하고 있는 신규 시리즈는 HBO의 빅 리틀 라이즈(Big Little Lies), NBC의 디스 이즈 어스(This Is Us), PBS의 빅토리아(Victoria), FX의 아메리칸(The Americans) 이었다. 

민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네이버블로그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취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1-17 한화비즈메트로 1차 814호  |  대표전화 : 02)6672-4000  |  팩스 : 02)6672-4006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6  |  창간일 : 2014년5월 12일  |  등록일자 : 2014년5월 22일  |  발행인 : 전휴성  |  편집인 : 전휴성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진일
Copyright © 2017 컨슈머와이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