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 1460 배간 부츠(Dr Martens 1460 VEGAN BOOT) 2종 구두 혀 안감에서 유해물질 검출... 국내 온라인 쇼핑몰과 구매대행 사이트 판매 중단

▲ 닥터마틴 신발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돼 해외에 이어 국내서 판매가 중단조치 됐다. (닥터마틴 1460 배간 부츠(Dr Martens 1460 VEGAN BOOT 17530 퍼플, 14585 체리레드/ 한국소비자원)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닥터마틴 신발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돼 해외에 이어 국내서 판매가 중단조치 됐다. 

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닥터마틴 브랜드 신발을 제조하는 에어웨어 인터내셔널( AIRWAIR INTERNATIONAL) 닥터마틴 1460 배간 부츠(Dr Martens 1460 VEGAN BOOT) 2종 구두 혀(Tongue, 베라)의 안감에서 유해물질 검출되어 영국에서 자발적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제품코드는 14585 체리레드, 17530 퍼플 등 2종이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해당제품의 국내유통을 조사하 결과 공식 수입사인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는 해당제품을 유통하지 않음이 확인됐다. 반면  국내 온라인 쇼핑몰과 구매대행 사이트 등에 동일한 제품이 게시·판매되고 있었다. 따라서 한국소비자는  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판매 사업자에게 해당제품의 판매 중단 등의 조치를 권고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과 구매대행 사이트 등은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해 지난 8월 28일 제품의 판매를 중단했다.

한국소비자원측은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수입·판매사가 확인될 경우에는 연락을 통해 교환, 환불 등의 조치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