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후기 모아보기 서비스 시작

▲ 위메프가 구매후기 중 포토후기만을 모아 태그 또는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보여주는 ‘구매후기 모아보기’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 위메프)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위메프가 구매후기 중 포토후기만을 모아 태그 또는 카테고리별로 묶어서 보여주는 ‘구매후기 모아보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상품에 대한 구매자의 생생한 평가를 고객에게 제공해 상품 선택에 도움을 주겠다는 것이 위메프의 전략이다.

6일 위메프에 따르면,  위메프의‘구매후기 모아보기’서비스는 위메프에 등록된 모든 포토후기들을 식품, 착샷, 운동화, 주방, 인테리어, 가전, 우리아이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구분해 보여준다. 검색 기능도 넣어 원하는 상품의 관련 후기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내가 ‘좋아요’ 누른 구매후기만 모아 볼 수 있고, 이를 기초로 한 개인화된 구매후기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체 개발한 이미지 분석 솔루션을 적용해 캡처 이미지, 제품과 상관없는 이미지 등은 자동으로 후기 정보에서 제외해 소비자들에게 실제 상품의 이미지 등 구매결정에 도움이 되는 후기만 보여준다. 해당 서비스는 위메프 앱 메인화면에 위치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제품을 실제로 구입한 고객들이 제공한 후기 정보를 한데 모으면 더욱 객관적인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며 “구매후기 서비스를 통해 위메프 이용자들이 더욱 많은 상품 정보를 얻고, 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구매후기는 구매자의 생생한 상품에 대한 평가를 담고 있는 것은 맞지만, 주관적 평가”라며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의 환경 등에 따라 그 평가가 달라질 수 있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절대 구매후기만 믿고 상품을 구매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