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롯데백화점 등 10곳, 9만원대 스타터 세트가 100만원 매니아 세트보다 판매량 높아

▲ 여성소비자들은 SK-II 피테라 에센스에 대해 고가보다는 저가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사진설명:피테라 에센스 매니아 세트)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SK-II에 대한 여성소비자들의 선택은 대용량 고가보다는 저용량 저가였다.

SK-II가 지난 1일 선보인 피테라 에센스 스타터 세트가 10배 비싼 피테라 에센스 매니아 세트보다 반응이 뜨거웠다. 피테라 에센스 스타터 세트는 매장 평균 수십개가 판매되고 있다. 한 매장에서는 하루에 100개가 넘게 판매되기도 했다. 반면, 피테라 에센스 매니아 세트는 약 25만원의 혜택에도 불구하고 생각 외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6일 본지가 롯데백화점 등 SK-II 매장 10곳을 통해 피테라 에센스 매니아 세트와 피테라 에센스 스타터 세트의 판매량을 취재해 본결과 이같이 확인됐다.

피테라 에센스 스타터 세트는 각 매장별 하루 평균 수십 개가 판매되고 있었다. 이 세트에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75ml)와 함께,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30ml),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1매), 스템파워 크림(15g) 뿐만 아니라 2015년 SK-II 다이어리까지 구성되고도 가격은 9만원대다. 때문에 피테라 에센스를 처음 접해보는 고객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도 제품구매에 나서고 있다는 것이 매장 직원들의 설명이다. 한 백화점 SK-II 매장 직원은 “구성도 좋고 가격대도 부담이 없어 많은 고객들이 구매하고 있다”며 “하루에 100개 넘게 판매한 것도 있다”고 말했다.

반면 피테라 에센스 매니아 세트는 생각외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실제 매니아들만을 위해 100개만 준비됐다. 특히 롯데백화점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가격도 100만원에 조금 못미치는 99만원대다. 때문에 각 매장별로 적개는 1개 많게는 10개 정도가 배분됐다. 피테라 에센스 매니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SK-II 피테라 에센스’ 215ml 대용량 5개와 피테라 마스크 정품(6p) 3세트가 함께 구성됐다. 낱개로 구매할 때 보다 약 25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

본지가 롯데 백화점 5곳의 판매량을 확인해 본 결과 판매를 시작한지 6일이나 지났지만 아직 품절이 되지 않았다. 본점과 잠실점은 현재 5개가 남아있고, 영등포 점은 4개가 입점돼 2개가 판매된 상태다. 이밖에 나머지 두곳 역시 제고가 남아있었다. 한 매장관계자는 “고객들의 문의는 많으나 가격대를 보고 깜짝 놀란다”며 “그래도 이달안에는 다 소진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앞서 SK-II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에 출시되는 SK-II ‘피테라 에센스 매니아 세트’는 피테라 에센스의 뛰어난 효과에 중독되어 피테라 에센스 없이는 1분 1초도 살아갈 수 없다는 수많은 매니아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출시했다고 밝힌바 있다.

이와 관련, SK-II 관계자는 “피테라 에센스 매니아 세트는 진짜 매니아들을 위해 만든 세트다. 때문에 딱 100세트만 준비했다”며 “많이 판매할 목적이 아닌 매니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만큼 많은 매니아들이 구매했으면 좋겠다. 이달말이면 100개 모두 소진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피테라 에센스 스타터 세트는 말그대로 피테라 에센스를 처음 접해보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세트다 보니 판매도 전국 매장”이라며 “피테라 에센스는 SK-II의 상징적인 제품이자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지난 35년간 수많은 여성들에게 맑고 투영한 피부 기적을 선사하며 꾸준히 사랑 받아온 제품이다. 아직 접해보지 못한 고객이라면 이번 기회에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