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고객과의 관계를 만들어 가는 중요한 소통 창구...쇼핑의 전 과정 지원

▲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한 2017년 대한민국 콜센터 품질지수 (KS-CQI)에서 가구 부문 1위를 수상한 이케아코리아(사진: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이케아 코리아의 콜센터가 고객만족 인정을 받았다.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한 2017년 대한민국 콜센터 품질지수 (KS-CQI)에서 가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케아코리아가 콜센터 품질지수 가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이케아만의 정책이 고스란히 콜센터에서 시행됐기 때문이다. 

이케아코리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멋진 디자인과 기능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더 좋은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케아코리아는 고객지원센터를 고객과의 관계를 만들어 가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는 정책하에  전화문의, 실시간 채팅 문의, 이메일, 홈페이지 배송 조회 등 다양한 고객 지원 채널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 이케아 코리아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한 2017년 대한민국 콜센터 품질지수 (KS-CQI)에서 가구 부문 1위를 수상했다.(사진: 이케아코리아)

아울러 고객들이 쇼핑 전과 구매를 결정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문의를 한다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쇼핑의 전 과정을 지원하도록 고객센터지원 조직을 정비해  보다 신속하고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서 이케아의 쇼핑방식을 낯설어하는 고객들이 즐거운 쇼핑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매장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이케아코리아의 설명이다.

안드레 슈미트갈 (André Schmidtgall)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이번 KS-CQI 콜센터 품질 지수에서 가구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쇼핑경험과 적합한 홈퍼니싱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는 고객이 체감하는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한 모델로, 고객 만족도 향상과 기업의 성장 및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해 개발된 지수로 이번 조사는 2017년 6월부터 9월까지 총 147개 기업과 30개 공공기관이 참여했으며,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 조사로 해당 기업과 기관의 품질평가가 시행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